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종달수다뜰' 남녀노소 좋아하는 향토음식으로 제주도서 인기
이보형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9 08:52

[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계절과 상관없이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 바로 제주도다. 제주도는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우도, 비자림 등을 중심으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고, 곳곳마다 자리잡은 관광 명소와 맛집은 여행객에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한다.

그중에서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성산일출봉은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여행코스. 삼면을 바다로 깎아 세운 절벽이 병풍처럼 둘러 있고 바닷가에 세운 성채 같은 형세로 여행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성산일출봉 주변으로는 제주도 동부권 관광 명소인 섭지코지와 아쿠아플라넷, 우도, 허브동산, 제주민속촌, 일출랜드, 광치기해변, 빛의벙커 등도 인접해 다양한 여행코스를 둘러볼 수 있고, 맛집도 즐비해 식도락도 즐기기에 제격이다.

무엇보다 제주도는 지역의 농산물과 제철 해산물 등을 이용해 향토음식을 선보인 곳이 많은데, 제주도 섭지코지 맛집 '종달수다뜰'도 그중 하나다. 이곳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에서 인증된 농가수제품생산사업장으로 직접 재배한 농작물을 식재료로 사용한다.

메뉴로는 제주산 품질 좋은 전복과 갈치, 고등어, 성게 등을 이용한 전복돌솥밥,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성게국, 해물파전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세트 메뉴인 수다뜰 2인/4인을 주문하면 메인 메뉴와 함께 정갈하게 차려지는 밑반찬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향토음식은 전통적인 조리법을 고수해 별도의 조미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라며 "5만 원 이상 현금결제 시에는 직접 착즙한 100% 유기농 당근즙도 제공하니 꼭 맛보길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 구좌읍 맛집 '종달수다뜰'은 비자림 근처 올레 1코스에 위치해 올레길 트레킹 후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식당 주변으로는 디저트, 카페 등도 많아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이다.

이보형 기자 기자 nbntv.lbh@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