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CMA 금리 비교로 'CMA통장' 추천, CMA통장 만드는 법은?
박하련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8 17:10

 

▲CMA 금리 비교(사진출처=ⓒGettyimagesbank)

 

 

 

 

 

'CMA통장'이 화제다. 최근 고금리 적금인 'CMA통장'이 새로운 재테크로 떠오르고 있다. CMA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매일매일 이자가 붙어 최근 적금통장 추천된다. 이에 직장인 재테크 중 하나인 CMA통장이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CMA통장 활용해 1억 모으기에 도전해보자. 또 CMA 금리 비교로 CMA통장 추천한다. 이어 CMA통장 개설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CMA 금리 비교(사진출처=ⓒGettyimagesbank)

 

 

 

 

 

 

CMA 금리 비교

CMA통장이란 증권사에서 만들 수 있는 종합자산관리계좌로, 비교적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은행 입출금통장에서 제공하던 기능들을 대부분 지원해 인기가 많다. CMA 금리는 매일매일 지급되는데, 높은 이자를 매일 쪼개 줘 '통장 쪼개기'라고도 한다. CMA통장은 단기간에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해 단기 활용도가 높으며 다른 상품에 비해 위험도가 낮다는 장점이 있다. CMA통장 추천 상품은 ▲한화투자증권 CMA통장,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300만원까지 연 3%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이후에는 연 1.2% 금리를 제공하는 '페이코 한화 스마트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서비스를 출시 ▲미래에셋대우 CMA통장의 경우, 네이버페이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는 선착순 15만명을 대상으로 최대 연 3% 우대금리를 300만원 한도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

 

 

▲CMA 금리 비교(사진출처=ⓒGettyimagesbank)

 

 

 

 

 

 

CMA통장 개설

CMA통장 만드는 법은 은행이 아닌 종금사 CMA나 금융사 CMA에 신분증을 지참해 가면 개설할 수 있다. 또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도 본인 인증만 하면 CMA통장 개설이 가능하다. CMA통장 비교로 CMA통장 추천할 때는 CMA통장 금리, 수수료, 제공 기능을 고려해 고르는 것이 좋다. CMA 이율은 우대금리를 주는지, 거래 시 수수료 면제 혜택은 있는지, 거래 시 필요한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는지, 체크카드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박하련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