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쌀여드름 없애는 방법(사진=ⓒ픽사베이)

여드름은 항상 매끈한 피부를 망치는 주범이다. 그 중에서도 짜지지도 않는 좁쌀여드름은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다. 최근에는 미세먼지로 인해 좁쌀여드름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을 알아보자.

좁쌀여드름 원인

좁쌀여드름이 발생하는 이유는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각질 등 노폐물과 섞여 모공에 쌓이면서 염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 피지는 성호르몬의 분비와 과도한 메이크업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중 좁쌀여드름은 크고 고름이 차며 빨간 화농성 여드름과 달리 좁쌀만한 크기에 하얀색으로 올라오는데 이는 과다 분비된 피지가 제거되지 않는 각질에 의해 모공에 갇혔기 때문에 올라오는 것이다.


▲좁쌀여드름 없애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좁쌀여드름 없애는 방법

좁쌀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먼저 각질제거를 잘 해야한다. 과다 분비된 피지가 모공에 갇히게 하지 않기 위해서 인데 좁쌀 여드름은 없앤다고 과하게 짜는 행동도 금물이다. 피부에 자극이 지속되면 염증으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이다. 좁쌀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올바른 세안이 중요한데 풍성한 거품으로 노폐물과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고, 클렌징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씻어내야 한다. 또한, 세안 후에는 스킨과 로션이, 수분크림을 발라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

좁쌀여드름 예방법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는 습관이 있어도 좁쌀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평상시에 손을 얼굴로 자주 가져가지 않아야 하고 여드름을 개선하기 위해선 꼼꼼하게 이중 세안을 꼭 하는 것이 좋다. 클렌징티슈, 클렌징오일, 클렌징워터 등으로 얼굴의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말끔히 닦아낸 후에 자극성이 덜한 폼클렌징을 활용해 얼굴에 남아있는 잔여물들을 제거하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