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조건 까다롭지 않은 '카카오뱅크 대출'...신용대출·비상금대출·전월세보증금대출 소개
김지우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8 15:36



▲카카오뱅크 대출은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다(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대출은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고 대출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상금대출을 비롯하여 전·월세보증금대출까지 알아보자.



▲신용대출은 6개월 이상 재직 중이어야 신청할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스마트폰으로 365일 6시부터 23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출금액은 소득 수준과 신용 등급에 따라 달라진다.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빌릴 수 있다. 대출 기간은 1년이나, 대출 만기 전에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 기간에는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을 상환하면 된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비상금대출은 최대 대출금액은 300만 원이다(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소액대출 상품으로,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식이다. 통장에 대출금액이 입금되지 않고,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된다. 대출 한도 범위 내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한다. 대출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핸드폰 본인 인증으로 신용 등급 조회 후에 바로 대출받을 수 있다. 비상금대출한도는 최소 금액 50만 원, 최대 금액 300만 원이다. 대출 기간은 1년이다. 대출 만기 전에 연장을 신청할 수 있다.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할 때 서류는 카메라로 촬영해서 제출하면 된다(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 전·월세보증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역시 스마트폰으로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한도와 금리를 조회한 후, 서류를 제출하면 심사가 진행된다. 서류 제출을 위해 따로 우편을 보내거나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공인인증서로 확인이 불가능한 서류만 카메라로 촬영하여 제출하면 된다. 대출 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다. 임대차계약만기일과 대출만기일은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2200만 원이다.

김지우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