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저축은행 금리비교, 정기적금 금리비교·정기예금 금리비교(사진=ⓒ픽사베이)

 

돈 많이 버는 직업 및 돈 모으는 방법부터 목돈 만들기 및 목돈 굴리기 등 목돈 모으기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목돈 굴리기 상품'으로 '예금 및 적금' 재테크를 추천한다. 예금 및 적금 재테크는 학생 돈 모으는 방법 및 주부 재테크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에 '1억 만들기 적금', '20대 적금', '20대 적금 추천' 등의 키워드가 연일 화제다. 예금 및 적금 재테크를 시작하기 전에 저축은행 예금 금리(정기예금 금리) 비교 및 저축은행 적금 금리(정기적금 금리) 비교를 통해 금리 높은 은행을 찾는 것이 좋다. 이에 3월 저축은행 금리 비교를 통해 정기적금 금리 비교와 정기예금 금리 비교를 소개하며, 적금이자 높은 은행과 예금이자 높은 은행까지 추천한다.

 

 

 

▲정기적금 금리 비교, 적금이자 높은 은행(사진=ⓒ픽사베이)

 

'정기적금 금리 비교', 적금이자 높은 은행은 어디?

 

 

저축은행 금리 비교 중 정기적금 금리 비교와 적금이자 높은 은행을 소개한다. 지난 16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 따르면, 3월 3주 차 저축은행 '12개월 만기 정기적금(1천만 원 거치 기준)' 중 정기적금 금리 우대 혜택이 높은 상품은 DB저축은행 ' DreamBig 정기적금(월 10만 원 납입)'으로 연 6.9% 적금 금리를 우대한다. 이 외 정기적금 금리 비교 순서는 ▲OK 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 연 4.9% 적금 금리 ▲아주저축은행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 연 4.5% 적금 금리 ▲조흥저축은행, '정기적금', 연 3.1% 적금 금리 등이다.

한편, 적금이자 높은 은행 추천으로 시중은행의 경우 ▲광주은행 '쏠쏠한마이쿨적금', 연 2.30% 적금 금리 ▲광주은행 '기쁜 생명여행스케치적금', 연 2.50% 적금 금리 ▲수렵은행 'sh 보고 싶다!명태야적금II', 연 3.00% 적금 금리 ▲국민은행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 연 2.75% 적금 금리 ▲국민은행 'KB 선생님 든든한 적금', 연 2.85% 적금 금리 등이 있다.

 

▲정기예금 금리 비교, 예금이자 높은 은행(사진=ⓒ픽사베이)

'정기예금 금리 비교', 예금이자 높은 은행은 어디?

 

 

저축은행 금리 비교 중 정기예금 금리 비교와 예금이자 높은 은행을 소개한다. 지난 16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 따르면, 3월 3주 차 저축은행 '12개월 만기 정기예금'(1천만 원 거치 기준) 중 정기예금 금리 우대 혜택이 높은 상품은 청주저축은행 '정기예금'으로 연 2.60%의 예금 금리를 우대한다. 이 외 정기예금 금리 비교 순서는 ▲조흥저축은행 '정기예금', 연 2.58% 예금 금리 ▲아주저축은행 '정기예금' 3종, 연 2.55% 예금 금리 ▲오투저축은행 '정기예금', 연 2.58% 예금 금리 ▲동원제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비대면(번동금리)', 연 2.55% 예금 금리 등이다.

한편, 최근 정기예금 높은 은행으로 CMA통장과 MMF통장이 화제다. CMA통장과 MMF통장은 단기간에 수익을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기에 단기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으며, 다른 상품들에 비해 위험도가 낮은 편이기에 정기예금 높은 은행으로 추천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