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피부 노화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콜라겐은 저분자 형태로 쪼개는 것이 흡수율이 높다 (출처=?GettyImagesBank)

콜라겐은 섬유 단백질로 포유동물의 뼈와 피부에서 얻을 수 있다. 피부 노화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콜라겐은 저분자 형태로 쪼개는 것이 흡수율이 높다. 콜라겐의 효능과 콜라겐 섭취·생성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콜라겐 효능 피부뿐 아니라 탈모까지

콜라겐은 피부에 좋다고 알려졌다. 콜라겐은 피부에 영양분을 줘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한다. 동안 얼굴을 갖고 싶다면 콜라겐 크림을 자주 바르도록 하자. 주근깨 역시 콜라겐으로 해결 가능하다. 콜라겐의 다른 효능은 탈모 예방이다. 탈모 관련 제품을 구매할 때, 콜라겐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다.

콜라겐 섭취하는 방법

사람 몸에 있는 콜라겐은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진다. 콜라겐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외부에서 흡수해야 하는데, 콜라겐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거나, 레이저로 직접 시술을 받는 방법이 있다. 음식의 경우 비타민 C와 함께 먹으면 좋다. 비타민 C는 콜라겐을 만들거나 몸 속으로 흡수하는 것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족발, 돼지껍데기, 닭발 등 콜라겐이 많이 있는 음식을 찾기도 한다. 하지만 동물성 콜라겐은 흡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동물성 콜라겐은 분자 크기 때문에 대부분 몸 밖으로 빠져나온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