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가입전 체크사항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우리는 몸이 아플 때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한 번 병원에 가면 이로 파생되는 지출을 무시할 수 없다. 자칫 큰 지출이 발생할 수도 있어 조심스러운 부분이다. 사람들의 이런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보험이 의료실비보험이다. 국민 10명 중 6명이 가입한 실비보험 가입 시 확인해야 할 사항을 살펴보자.

 

 

 

실비보험 가입절차

 

실비보험은 보험사별로 다르다. 단독실손보험은 입원비와 통원비를 보장한다. 입원을 하면 실제 병원에서 쓰게 되는 비용은 80~90%(자기부담금 제외), 통원을 하게 되면 외래비와 처방조제비를 합 해 30만 원 한도로 지급받는다. 이외 의료비는 특약으로 가입해야 보장받을 수 있다. 각 보험사마다 실손의료비보험 혜택이 비슷하지만 가장 중요한 보험료가 서로 달라 원하는 조건을 서로 비교하고 가장 합리적인 상품을 골라야 한다.

 

실비보험 이것을 확인하라

 

보험금을 요청하려면 각종 서류가 필요한데 어떤 보험사는 진료비영수증과 보험금청구서를 준비하고 이를 팩스 혹은 모바일로 청구 가능하다. 보험금을 지급받을 때 빨리 진행되지 않는다면 답답할 수 있다. 따라서 실비보험을 가입하고자 할 때 보험금을 쉽게 청구할 수 있는 곳이 좋다. 중복 보장이 금지돼 다른 실비보험을 이미 가입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