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고려할 것들이 많다. 예기치 못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에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더욱이 해외여행은 조심해야 한다. '별일 있을까' 보다는 미리 대비하도록 한다. 여행 중 생길 수 있는 사고, 질병, 도난과 같은 보상이 필요한 보험이 있다. 여행자 보험을 알아보자.



기간에 따른 여행자 보험 종류

여행자보험의 경우 기간마다 크게 단기 여행자 보험 그리고 장기 여행자 보험이 있다. 단기 여행자 보험은 보통 3개월로 3개월이 지나면 장기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도록 한다.



여행자 보험 가입 방법

여행자 보험의 경우 인터넷 또는 앱으로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여행자 보험은 출국장에서도 편리한 과정만으로 가입이 된다. 다만 보상방법, 보상기간, 보상범위 등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어서 먼저 확인하고 가입한다. 보험에 따라 특약 가입이 가능하고 질병 치료비 특약, 휴대폰 도난 보상 특약, 다른 사람에게 배상비 보상 특약 등이 있다. 또 여행지, 여행 기간 등 고려해 가입할 수 있지만 추가 특약 경우 보험비가 발생되니 주의해야 한다. 여행자 보험의 경우 출국 후에는 가입 불가다. 그렇기 때문에 출국 전 가입해야 한다.


여행자 보험 청구 시 필요한 서류

해외 의료기관을 이용할 시 처방전, 진단서, 약제비, 치료비 영수증이 있어야 보상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여행 중 지갑이나 휴대폰 등 도난된 경우 현지 경찰서에 신고를 한 뒤 확인서를 받도록 한다. 보험회사에 청구 할때 관련 서류가 보험사 마다 달라서 안내를 꼭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