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강아지종류의 '강아지분양' 비용도 천차만별! 분양 후 주의사항은?
김지연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7 09:01

▲(출처=?GettyImagesBank)

이전에는 강아지분양에서 아담하고 귀여운 말티즈나 포메라니안 가정분양을 많이했다면 요즘은 다양한 종류의 강아지 분양이 늘어나고 있다. 10년 전에는 푸들, 요크셔테리어와 같은 아담하고 크기가 애완용강아지를 분양했다면 요즘은 대형견의 강아지 분양 수요가 많아졌다. 최근 강아지분양전문업체를 통해 강아지분양비용을 지불하고 통해 분양할 수 있다. 또, 유기견무료분양 역시 가능해져서 분양시 참고하면 좋다.


강아지를 분양받을 때 대형강아지를 분양받는다면 분양 받는 다면 주의사항이 있다. 강아지 분양 후 대형견 훈련을 잘 시킬 수 있는 과정과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대형견을 분양 받을 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강아지 종류가 있다. 대형 강아지 분양 종류 중 진돗개, 리트리버나 사모예드 처럼 대형 강아지 분양에서 인기가 많은 종이다. 또 다른 종류는 말라뮤트, 허스키, 올드 잉글리쉬 쉽독 등 강아지 분양 시 인기 있는 종류다. 그 중 앞서 언급한 강아지 세 종류는 주인성격, 주변환경에 의해서 수요가 다양해진다.


강아지를 분양 받았다면 다음 관리과 중요하다. 소형견이나 대형견이나 강아지 발톱의 경우 빠르게 자라서 먼저 강아지 발톱을 관리하는데에 정확히 알아야 한다. 또, 지속적으로 강아지 훈련을 통해서 사람이 강아지 발톱에 다치거나 주변의 모든 것을 망가트리지 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김지연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