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고려할 것들이 많다. 예기치 못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에 안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나 해외여행은 더 중요하다. '무슨 일 있겠어' 보다는 일이 생길 때를 대비하도록 한다. 여행 중 생길 수 있는 사고, 도난, 질병처럼 보상을 위한 보험이 있다. 여행자 보험을 알아보자.



기간에 따른 여행자 보험 종류

여행자보험의 경우 기간마다 크게 단기 여행자 보험, 장기 여행자 보험으로 나눠진다. 단기 여행자 보험의 경우 3개월을 기준으로 하며 3개월이 지나면 장기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도록 한다.



여행자 보험 가입 방법

여행자 보험의 경우 인터넷 또는 앱으로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여행자 보험은 출국장에서도 단순한 과정을 통해 가입이 된다. 하지만 조금씩 보상범위나 보상방법, 기간 등 일부분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우선 확인 후 가입하도록 한다. 상품마다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질병 치료비 특약, 휴대폰 도난 보상 특약, 다른 사람에게 배상금액 보상 특약 등이 있다. 본인이 가는 여행지역, 여행 기간 등 고려해 가입할 수 있지만 추가 특약 경우 보험비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여행자 보험의 경우 출국 후에는 가입 불가다. 그렇기 때문에 출국 전 가입해야 한다.


여행자 보험 청구 시 필요한 서류

해외 의료기관을 통해 치료 받았을 경우 진단서, 처방전, 약제비, 치료비 등 관련 영수증이 있어야 보상 가능하다. 이밖에도 여행하면서 지갑, 휴대폰 등 도난 시 현지 경찰서에 신고를 한 뒤 확인서를 받도록 한다. 보험 청구에 관련 서류들 경우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보험사 안내서를 확인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