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죽도시장 맛집 '물회랑 대게랑', 핫한 곳으로 알려져
김태곤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5 19:48

사진제공 = 삼형제횟집
사진제공 = 삼형제횟집

[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포항 죽도시장 맛집 '삼형제횟집'은 포항 로컬 시민들에게 잘 알려진 대게전문점이다.

이 곳의 대게를 맛보러 오는 하지원, 조세호, ufc김동현 등 단골 연예인들도 다수 있는데, 그 이유는 '삼형제횟집'의 대게가 모두 국내산으로 직접 제휴를 맺은 대게잡이 배에서 바로 잡은 것만 공수해와 더욱 싱싱하고 맛좋은 대게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생생정보통에 소개되기도 한 '삼형제 횟집'은 실제로 삼형제가 운영하는 죽도시장 맛집이다. 첫째 형이 죽도시장의 회를 담당하며, 둘째는 대게를 담당한다. 셋째는 죽도시장의 명물인 물회를 담당하고 있다.

동해안에서 갓 잡은 탱탱하고 쫄깃한 활어와 싱싱한 대게의 맛도 일품이지만, '삼형제 횟집'이 포항 죽도시장 맛집으로 떠오른 이유는 아침마다 정성스레 준비하는 스끼다시에 있다.

'삼형제횟집'의 스끼다시들은 전부 제철 재료로 만들어 영양이 가득하고 싱싱한데다가 퀄리티와 정성이 푸짐하게 들어있다. 스끼다시로는 간장새우나 새우소금구이와 장아찌, 직접 담근 간장게장, 양념게장, 샐러드가 제공된다. 특히 간장게장은 메인 메뉴와 착각할 정도로 알이 가득 차있어 인기다.

포항 맛집 '삼형제횟집'의 메인 메뉴인 대게는 어판장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며, 꽉 찬 속살은 입 안을 즐겁게 한다. 마무리로 나오는 대게볶음밥 또한 별미이다. 물회에는 각종 푸짐한 회와 특제 전복이 넉넉하게 들어있고, 새콤한 소스가 풍미를 더해준다.

보다 자세한 메뉴와 가격은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태곤 기자 기자 nbntv.ktg@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