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다가오는 봄철에는 온화한 날씨가 이사를 하기에 적절한 기온을 형성해주어서 이사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사를 계획할 때는 신축 빌라의 전용면적과 시설뿐만 아니라 교통 여건이나 주변 인프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도 가장 주의해야할 점은 분양 사기를 조심하는 것이다.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은 신축빌라매매를 위해 실제로 부동산을 돌아다니기가 힘들기 때문에 인터넷 홈페이지나 앱으로 부동산 매물 정보와 시세를 확인하게 되는데 이때 허위 매물이나 과장 광고에 현혹되기가 쉽다.

마음에 드는 매물을 발견한 뒤 연락하면 이미 거래되었다고 하거나 다른 비슷한 매물을 보여주며 유도를 하는 등의 수법을 쓰는데, 신축빌라 분양 시 이와 같은 허위 매물에 낚이지 않도록 명확한 기준을 세워야 한다.

신축빌라 부동산 분야에서 다년간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빌라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빌라나라'에서는 허위 매물 피해에 대한 염려 없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신축빌라를 찾는 방법을 제시했다.

부동산 정보를 볼 때 사진의 수가 5장 이내인 매물은 직접 찍은 게 아니라 다른 사진을 보고 캡쳐해서 사진의 수가 적은 것일 수도 있으니 정보를 더 꼼꼼히 보아야 한다.

또한 업체가 보유한 매물 수가 한 지역에 너무 많다면 그 중 사이사이에 허위 매물이 끼어 있을 확률이 높다.

빌라나라를 통해 평균적인 시세를 미리 정확히 파악한 뒤 지나치게 저렴한 분양가를 가려내며 살펴보아야 한다. 업체간 경쟁으로 무조건 낮은 가격으로 수요자를 현혹하는 수법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한편 빌라나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매물의 평균 시세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 세무사가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매매시 발생하는 취득세나 등록세 등 각종 세금을 정확하게 산출 받을 수 있으며, 부동산 관련 절세 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