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제습기와 공기청정기를 동시에 지원하는 제품이 출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균실 공기청정기로 알려진 라에어 코리아에서 발표한 "라에어 공기청정 제습기" 제품은 CA인증을 받은 공기청정기 기능을 갖춘 대용량 제습기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복합제품이 어느 한쪽 성능에 치중해 있는 반면, 라에어 공기청정 제습기는 두 가지 기능에 대한 인증을 각각 받은 제품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특히, 해당 제품은 4중 필터를 사용했다는 점, CA인증을 받았다는 점, 아토피안심인증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전문 공기청정기와 비교해도 우수한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또한, 1일 15리터까지 제습이 가능한 대용량 제습기 기능 및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등 실용적인 기능들도 포함하고 있는 제품이다.

라에어 코리아 관계자는 "라에어 공기청정 제습기 제품은 제습공기청정 모드를 통해 습도에 약한 헤파필터를 보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 필터식 공기청정기보다도 정화효율이 높은 제습기"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제품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제습공기청정 모드는 제습과 공기청정을 동시에 해준다는 점에서 습도에 취약한 헤파필터를 보호하고, 공기청정기 필터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아줄 수 있는 실용적인 기능이다.

공기청정기와 제습기 기능을 갖춘 라에어 공기청정 제습기는 현재 공식판매사인 마룬마켓을 통해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