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정부의 3기 신도시 지정 소식에도 2기 신도시 마지막 주자인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수도권 마지막 택지개발 지역인 데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훈풍을 그대로 흡수할 수 있는 요지로 꼽히기 때문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호재도 있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검단신도시는 서울과 인접한 것이 장점이다. 현재도 올림픽대로와 공항철도, 인천지하철 1호선 등을 이용하면 서울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검단신도시 아파트들이 본격적으로 입주를 시작한 후에는 교통 환경이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검단신도시에서 올림픽대로와 직접 이어지는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가 2021년 개통 예정이기 때문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 사업도 곧 착공될 예정이다. 인천시의 '2019년 건설공사 발주계획'에 따르면 계양역에서 시작해 검단신도시와 원당지구까지 이어지는 '인천도시철도1호선 검단연장선1공구 건설공사'가 현재 시공사를 선정 중이다. 3개 정거장이 신설될 예정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를 이용해 4개 노선 환승(서울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김포도시철도)이 가능한 김포공항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서울역까지 3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다. 추후 9호선과 공항철도가 직결되면 강남권 접근도 손쉽게 가능할 전망이다. 지난해 12월 발표된 수도권 광역 교통망 개선 방안에 포함된 서울 지하철 5호선 검단 연장도 예정돼있다.

수도권 내 알짜입지를 갖춘 2억원대 새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애초에 공급이 많지 않았던 수도권 2억원대 신규 경기도 미분양 아파트(일반분양)가 점차적으로 모습을 감추면서 희소해지고 있는데다 입지환경이 좋은 단지의 경우 추후 집값 상승폭이 높기 때문이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와 김포한강신도시 사이에 위치한 검단신도시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의 개발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입지로, 오는 2023년을 목표로 1천118만1000㎡ 인천 서구 불로동, 원당동, 마전동, 당하동 일원에서 인구 약 18만명, 7만 4천735가구가 조성 중이다.

SM우방산업이 인천 서구 오류동 일원에 전 면적을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 구성한 강소형 아파트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을 공급하며, 주변 분양가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3.3㎡당 900만원대의 분양가로 책정되며,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 모델하우스에는 연일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이 들어서는 인천 서구 오류지구는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 경계로부터 서쪽에 바로 인접해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비규제지역이라 규제지역에 비해 전매가 자유로운 편이며 세금과 대출 제한이 상대적으로 덜하다. 특히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 아파트는 9.13 부동산대책 대출규제 미적용 단지로 관심이 높다.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은 지하 2층~지상 18층 규모로 66㎡A 250세대, 66㎡B 35세대, 66㎡C 71세대, 66㎡D 35세대, 66㎡E 16세대, 66㎡F 13세대 등 총 420세대로 구성됐다. 모두 같은 면적이지만 A타입부터 F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을 제공한다. 66㎡A와 66㎡B 타입은 4Bay 구조를 도입했으며, 다른 타입은 '혁신평면'을 도입해 중형처럼 넓게 생활 공간을 누릴 수 있게 했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함께 검단신도시 오류지구 내 유일한 소형 평형 아파트로 투자가치 또한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은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오류역을 단지 바로 앞 도보거리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아파트이기도 하다. 소위 부동산시장에서 핫한 역세권 강소형 아파트다. 특히 검단양촌IC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인접해 시외교통 이용에도 용이한 교통의 요충지다. 공항철도 환승 시 마곡나루역, 상암 DMC역, 홍대입구역, 서울역 등 서울 중심지역을 차량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DMC 디지털미디어시티)과 여의도•강서구 마곡지구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마곡 업무단지 위치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해 강서구 마곡 업무단지의 대체주거지로 평가 받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테크노밸리, 파주 lg디스플레이LCD, 강서구 마곡지구 LG마곡사이언스파크 등 새롭게 조성되는 산업시설들의 배후수요도 기대해 볼 수 있는 등 각종 호재들이 많아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 서구 검단오류지구는 인천지하철 2호선과 인천공항철도의 김포공항~서울역 연장구간 개통, 제2외곽순환도로 등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고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호재까지 확정되면서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사업으로 검단신도시까지 3개의 정거장이 추가된다. 연장선 개통이 완료되면 검암역에서 공항철도 환승이, 주안역에서 서울 지하철 1호선 환승이 용이해져 인천 시내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지며, 공항철도 이용시 서울역까지 30분 만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지하철 5•9호선으로 갈아탈 경우 강남까지 1시간 안팎에 연결돼 서울 집값, 전세값등의 주거비 부담을 느껴 주변지역을 주목하는 탈서울화하고 있는 서울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을 만족시키는 최적의 단지로 평가된다. 인근에 인천검단신도시와 가깝게 위치해 한들지구와 청라국제도시, 김포한강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교육시설과 공원이 가까워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다. 도보 3분 거리에 단봉초등학교가 있고, 그 외에도 유치원, 어린이집, 중학교 예정부지 등이 모두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가까운 교육환경으로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은 물론 확실한 교육 인프라까지 구성되어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대촌근린공원이 있다. 대촌근린 공원은 여름에는 물놀이터로 이용가능하며, 아이들의 자연 놀이터이자 가족들의 여가 공간이다. 단지 뒤로는 백석산이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검단일반산업단지 등 여러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어 직주근접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단지 바로 옆에 중심상업시설이 위치해 있어 보다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의 입주는 2021년으로 예정돼 있으며 이번 분양에서는 계약자에 한해 계약금 2회 분할로 1차 500만원 정액제 계약체결,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특별분양혜택도 제공된다.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시 일반분양가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