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엠, 전액 무료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태양광 국가공인자격증 교육과정 인기

김태곤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5 14:59

(사진제공=뉴엠)
(사진제공=뉴엠)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고용노동부 정식승인 교육기관 뉴엠에서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태양광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국비지원을 통해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인기다.

뉴엠 국가공인자격증 무료 교육과정은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자격증 교육과정을 온라인을 통해 100%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바쁜 직장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수강생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수강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주목받는 자격증 중 하나인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는 태양광, 풍력, 수력, 연료전지 등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및 건축물과 시설 등을 기획, 설계, 시공, 운영, 유지 및 보수하는 직무를 수행한다. 국내 태양광, 태양열, 풍력 등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전체 산업 고용 인원수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증가할 전망이며 특히 태양광 관련 산업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자격증을 통해 취업 및 이직을 계획하는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국가공인자격증인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태양광) 자격증은 취업, 이직, 고연봉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공기업 지원 시 가산점도 받을 수 있어 매년 자격증 응시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고용노동부 정식승인 교육기관 뉴엠에서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태양광) 자격증 이외에 농산물품질관리사, 한국어교원 3급,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주택관리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관광통역안내사, 손해사정사, 경비지도사, 물류관리사, 정보통신(산업)기사, 일반행정사 등 다양한 유망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비지원 100%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더불어 4월까지 국가공인자격증 교육을 수강신청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빕스 이용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무료 유망자격증 교육도 받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번 기회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자격증 교육 및 수강신청 이벤트 관련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뉴엠 근로자과정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곤 기자 기자 nbntv.ktg@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