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여행지 추천] 봄꽃 따라 떠나는 '제주도 자유여행' 코스부터 준비물·제주도 렌트카 이용법까지
장희주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5 14:17


▲제주도 자유여행 코스, 준비물, 제주도 렌트카 이용법(사진=ⓒGetty Images Bank)

제주도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여행지다. 특히 봄은 날씨가 따뜻하고, 각종 봄꽃이 피기 때문에 제주도의 인기가 높다. 4월 따뜻한 봄에 떠나는 제주도 여행 팁을 소개한다.


제주도 자유여행 코스로 가볼만한 곳

제주도 가볼만한곳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은 동양에서 가장 규모가 큰 동백수목원이다. 이 카멜리아힐은 겨울에 동백 외에도 봄에는 장미, 여름에는 수국, 가을에는 국화로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주 인기 관광명소다. 이 카멜리아 힐은 소녀시대 윤아의 화장품 CF 촬영지로 더욱 유명한 곳으로 새소리와 바람소리를 들을 수 있는 동화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이 카멜리아힐에서는 직접 추출한 동백오일과 동백오일 숙성비누, 바셀린 등의 천연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제주도 자유여행 코스, 준비물, 제주도 렌트카 이용법(사진=ⓒGetty Images Bank)

제주도 가볼만한곳 '성읍랜드'

제주도 성읍랜드는 카트, 승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다. 승마는 기본코스와 고급코스로 나뉘며, 이용시간에 따라 이용요금이 달라진다. 카트는 1인용, 2인용이 따로 있으며 이용시간은 15분 이내다. 카트 이용 시 캐릭터 복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우도'

제주도는 따뜻한 날씨 덕분에 일찍부터 유채꽃을 구경할 수 있으며 유채꽃 명소가 많은 편이다. 그 중 우도는 제주에서 가장 큰 섬으로 곳곳에서 유채꽃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해변 주변으로 펼쳐져 있어 푸른 바다와 함께 유채꽃 사진을 남길 수 있어 명소로 꼽힌다.


▲제주도 자유여행 코스, 준비물, 제주도 렌트카 이용법(사진=ⓒGetty Images Bank)

봄 제주도 여행 준비물

삼각대, 셀카봉

3월 제주도에는 각종 봄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따라서 삼각대나 셀카봉을 준비하여 아름다운 제주의 봄꽃과 함께 사진으로 추억을 꼭 담아 오기를 추천한다.


관광지 모바일쿠폰 잘 활용하기

여행 코스를 결정했다면, 관광지 쿠폰을 이용하여 여행경비를 절약할 수 잇다. 보통 제주도 관광지 요금은 6~7,000원 가량 하며, 여행 전 관광지 모바일쿠폰 등을 구입하면 더욱 저렴하게 제주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제주도 자유여행 코스, 준비물, 제주도 렌트카 이용법(사진=ⓒGetty Images Bank)

제주 렌트카 이용법

제주도는 면적이 넓고, 가운데에는 한라산이 자리잡고 있어 차를 렌트하여 움직이는 것이 편하다. 특히 3월에는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렌트카를 이용하면 날씨 걱정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따라서 제주도 여행을 위해서는 떠나기 전에 미리 렌트카를 예약하는 것이 좋다. 여러 업체를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에는 렌트카를 이용할 대 앱이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가격을 비교하고, 예약까지 쉽게 할 수 있다. 제주도 렌트카는 렌터카 하우스에 있는 렌터카 업체에 예약하는 게 좋다. 공항에 셔틀버스가 있어 렌터카 업체까지 편하게 갈 수 있다. 렌터카 하우스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 정류장은 제주공항 5번 출구 바로 앞에 있다. 렌트카를 인수받을 때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다. 운전면허증을 깜박했다면, 제주공항 내 자치 경찰단에서 확인증을 발급 받으면 된다.


렌트카는 연령과 운전 경력에 따라 빌릴 수 있는 차량이 다르다. 차를 선택하면, 빌릴 차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연료 게이지도 꼭 확인하자. 차를 반납할 때 연료는 처음에 있던 만큼 채워 넣어놔야 한다. 연료가 부족하면 추가 요금을 내야 할 수 있다.

장희주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