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금리비교, 정기적금 금리비교 및 정기예금 금리비교(사진=ⓒ픽사베이)

 

목돈 만들기·목돈 모으기를 비롯해 목돈 굴리기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적금·예금' 재테크를 추천한다. '적금·예금' 재테크는 '짠테크'로 불리며, 주부 재테크·20대 재테크·30대 재테크로 인기 있다. '적금·예금' 재테크를 하기에 앞서 저축은행 금리 비교를 하는 것이 좋은데, 3월 저축은행 금리비교를 통해 정기적금 금리비교와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보자. 이와 더불어 적금이자 높은 은행과 예금이자 높은 은행까지 소개한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적금이자 높은 은행(사진=ⓒ픽사베이)

 

정기적금 금리비교, 적금이자 높은 은행은?

 

 

저축은행 금리비교 가운데 정기적금 금리비교부터 적금이자 높은 은행을 소개한다. 지난 10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에 따르면, 187개 저축은행 정기적금(24개월 기준) 중 가장 금리 우대 혜택이 높은 상품은 고려저축은행 '씨앗정기적금'으로 3.3% 금리를 우대한다. 이 외 정기적금 금리비교 순서는 ▲조흥저축은행 '정기적금', 3.2% 금리 ▲하나저축은행 '플러스 정기적금', 3.2% 금리 ▲디비저축은행 'E-정기적금', 3.1% 금리 ▲인성저축은행 'e-정기적금', 3.1% 금리 등이다.

한편, 적금이자 높은 은행 추천으로 시중은행의 경우 ▲쏠쏠한마이쿨적금 2.30% ▲광주은행 기쁜 생명여행스케치적금 2 2.50% ▲수렵은행 sh 보고 싶다!명태야적금II 3.00% ▲국민은행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 2.75% ▲국민은행 KB 선생님 든든한 적금 2.85% 등이 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예금이자 높은 은행(사진=ⓒ픽사베이)

정기예금 금리비교, 예금이자 높은 은행은?

 

 

저축은행 금리비교 가운데 정기예금 금리비교부터 예금이자 높은 은행을 소개한다. 지난 10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에 따르면, 336건의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중 최고우대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한성저축은행 '정기예금'(복리, 단리)인데, 2.7%의 금리를 우대한다. 이 외 정기예금 금리비교 순서는 ▲오투저축은행 '정기예금', 2.66% 금리 ▲대명상호저축은행 '정기예금', 2.65% 금리 ▲청주저축은행 '정기예금', 2.6% 금리 ▲참저축은행 '정기예금', 2.6% 금리 등이다.

한편, 최근 정기예금 높은 은행으로 CMA통장과 MMF통장이 인기를 얻고 있다. CMA통장과 MMF통장은 단기간에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기에 단기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을 자랑하며, 다른 상품들에 비해 위험도가 낮은 편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