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찌는 이유가 있다?… 비만세균 잡는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프롤린 유산균' 먹는 방법은?
장희주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5 10:33


▲프롤린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먹는 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장 내에 피르미쿠테스 계열에 속하는 흔히 언급되는 비만세균, 뚱보균이 유익균보다 많으면 조그만 먹어도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이 된다. 이러한 체질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뚱보균 잡는 유산균인 유익균을 늘려야 한다. 따라서 장에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알아보자.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일종이다. 따라서 체내 장 건강에 유익한 균이다.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은 대장에서 혐기성균에 의해 발효된다. 장에 좋은 프리바이오틱스 효과는 장운동을 자극해 변비를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프리바이오틱스의 대표적인 효능은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을 건강에 유리하도록 조절한다.


▲프롤린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먹는 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로바이오틱스는 프리바이오틱스 효능과 같이 장 건강에 유익한 균이다.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은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증식을 돕는 먹이다. 즉,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은 1마리의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복용했을 때 하룻동안 2500억마리까지 증식될 수 있다. 따라서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을 함께 먹어야 더 큰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최근에는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신바이오틱스 제품도 생겨났다. 프로바이오틱스 약국 등 시중에 판매 중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은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 프로스랩 프로바이오틱스, 슈퍼 프로바이오틱스19, 종근당 프로바이오틱스, 오한진 프로바이오틱스, 녹십자 프로바이오틱스, 폴리시아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있다.


▲프롤린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먹는 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프롤린 유산균 효능

프롤린 유산균이 첨가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단백질로 구성된 아미노산 중 하나인 프롤린 유산균은 콜라겐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다. 장 점막 또한 콜라겐으로 구성돼 있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을 함께 섭취하면 장의 유산균 보호 효능이 증가된다.

프롤린 유산균·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먹는 방법

프롤린 유산균·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처럼 유산균 제품을 구매할 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마크를 받은 제품으로 구매해야 한다. 만약 항생제를 복용중이라면 항생제 복용 4-5시간 후 유산균을 섭취해야 한다. 항생제와 유산균을 같이 먹게 되면 유산균의 90%가 사멸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프롤린 유산균·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가루나 알약, 캡슐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섭취하며, 유산균 복용 후 약 1시간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유산균 과다복용을 주의해야 한다. 유산균을 과다 섭취할 경우 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인 3~8g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장희주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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