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과 어떻게 다를까? 시간제한 다이어트 "자기 전 3시간 금식"..방법·부작용·권장 시간 알아보기
양하은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5 10:02

 

▲(사진=ⓒGetty Images Bank)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각종 성인병도 예방할 수 있다고 전해져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이어트의 기본인 운동, 식이요법에 기대지 않고 체중이 줄어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원칙은?

 

시간제한 다이어트란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을 정해두고 그 외의 시간에는 금식을 하면 된다. 음식의 종류나 양은 제한하지 않는다. 10시간이나 12시간 안에 식사를 끝내고, 12시간은 공복 상태로 지낸다. 중요한 것은 잠을 자기 3시간 전에 이를 완료하는 것. 즉, 잠자리에 들기 3시간 전부터는 아무것도 먹지 않아야 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언제가 가장 좋을까

 

대체로 오전 7시~오후 7시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전해진다. 생체리듬를 지키는 것이 좋기 때문에 몸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간대가 가장 적절하다. 자신의 하루 일과상 시간이 적절하지 않는다면 한 두 시간을 앞당기거나 늦춰도 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무조건 좋은가?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는 가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과도하게 음식을 먹을 시 폭식과 같은 부작용이 생긴다. 폭식은 위에 손상을 입히며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된다.

양하은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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