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맛집 정식 일번가, 푸짐한 통영의 해산물이 가득한 해물 뚝배기 맛 볼 수 있어
김태곤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5 09:06

(사진제공=정식일번가)
(사진제공=정식일번가)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경남 통영은 다양한 볼거리와 더불어 바다 근처 싱싱한 해산물로 요리한 맛집들이 즐비한 곳이다. 그래서 날이 따뜻한 이 봄철 식도락 여행지로도 적합한 지역이다.

이러한 통영에 바로 앞바다에서 잡아올린 신선한 해물을 푸짐하게 담아 맑은 뚝배기로 제공하는 정식일번가는 통영 맛집, 통영 가볼 만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정량동에 위치한 통영 맛집 정식일번가는 서호시장에서 공수한 해산물을 직접 손질하여 요리한다. 생물 생선 머리와 함께 비법 재료로 우러난 맑은 국물 해물 뚝배기는 정식일번가에만 있는 특색있는 음식이다.

이 맑게 우러난 국물에 신선한 해산물 전복, 게, 낙지, 뿔소라, 삐뚤이, 소라, 개조재, 가리비, 바지락, 홍합을 넣어 시원한 통영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뚝배기가 넘치게 담아주어 몸에 좋고 맛도 좋아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맛집이다.

대표메뉴 해물뚝배기 외에도 싱싱한 해물이 가득한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해물라면은 술 안주로도 제격이다. 또한 뚝배기 세트를 주문하면 해물뚝배기에 생선구이, 파전, 멍게비빔밥, 가오리회 무침까지 전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통영 맛집 정식일번가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12시까지 영업하며, 자세한 메뉴 및 예약 안내는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태곤 기자 기자 nbntv.ktg@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