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인테리어가구 고르는 팁…방을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은?
양하은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5 09:05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가구 고르는 팁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가구 고르는 팁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집 인테리어는 생활에 큰 영향을 끼친다. 일단 새 집을 구하면 집안을 채워야 하는데, 가구들을 배치하는 방법에 따라 집이 달라질 수 있다. 1인 가구가 점차 많아지는 현재,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자취러들을 위해 원룸에 적합한 인테리어 상식들을 소개한다.

 

 

인테리어 가구 균형이 중요

 

작은 방은 인테리어 가구의 크기와 가구간의 균형이 중요하다. 작은 원룸에서는 대형이 아닌, 작은 크기의 가구로 공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다리가 긴 가구는 집을 넓게 보이게 하며 조명도 도움이 된다.

 

인테리어 색상 조화로운 연출도 인기

 

보통 선명한 색상들은 피하게 되지만, 작은 원룸은 선명한 색상이 방을 넓게 보이게 한다. 선명하고 밝은 색은 빛을 더 많이 흡수해 방이 커 보이는 것. 추천 색상은 핫 레드, 일렉트릭 블루, 옐로우, 그린 등이다. 주로 색상 하나만 선택해 일치감을 주지만 포인트 색상을 곳곳에 배치해 방을 더 화사하게 만들 수 있다.

 

인테리어용 식물들

 

기본 가구들 외에도 패브릭 소재나 태피스트리와 같은 추가 인테리어 소품도 방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스퀘어 플랜트, 보스턴 고사리 등 식물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두 품종 모두 개성있는 외향을 지녀 인테리어용으로 자주 언급되며 키우기도 쉽다. 선인장과 같은 다육 식물도 많이 찾는다.

양하은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