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출연 한 번으로 인기스타' 시나몬물 효과 대단…"물만 마셨더니 살빠졌다" 시나몬 가루로 쉽게 만들기
양하은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5 09:04

▲유명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다이어트 노하우로 '시나몬물'을 추천해 화제다 (출처=?GettyImagesBank)

 

유명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라디오스타에 등장, 다이어트 노하우를 전수했다. 김동현 선수는 '시나몬물'을 추천했다. 또한 "시나몬물은 열량이 낮고 포만감이 높다"고 추가 설명도 덧붙였다. 이에 시나몬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시나몬물 효능 체중감량·항산화까지 돕는다

 

3대 항신료에 속하는 시나몬은 주로 커피 등 디저트 종류에 향기를 더하는 역할로,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향신료다. 시나몬은 먼 옛날부터 효능을 인정받아 치료제로 사용돼 왔다. 중국 의학의 아버지 신농도 시나몬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중세에서는 인후통을 동반한 감기나 관절염 환자에게 시나몬을 처방했다. 시나몬 항산화 작용을 도우며 신경 퇴행성 질환 예방에도 좋다. 이외에도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등 뇌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특히, 시나몬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다이어트 보조제로도 각광받고 있다.

 

시나몬물 만든는 방법

 

시나몬물은 따뜻한 물에 시나몬 가루와 꿀을 넣어 만든다. 꿀의 양은 정해져 있지 않아 개인의 취향대로 추가할 수 있다. 차게 먹고 싶어도 일단 따뜻한 시나몬물을 제조해야 한다. 시나몬 가루, 꿀, 라임 등을 개인의 기호에 맞게 물에 섞은 후 냉장고에 일정 시간 넣고 기다렸다 마신다. 시나몬물을 마시는 습관을 길들어놓으면 시나몬의 효능에 의해 체중 감량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아진다.

 

시나몬물 부작용은 없을까

 

다양한 효능을 지닌 시나몬은 몸의 열을 높이기도 한다. 체질상 열이 많다면 시나몬물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일반 사람도 시나몬물을 적정 수준 이상으로 과다 복용하게 되면 간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권장섭취량은 하루 1~6g이다.

 

양하은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