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는 식이섬유와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슈퍼푸드로 불리는 새싹보리는 20cm까지 자라난 아기 보리다. 새싹보리는 풍부한 영양소를 가졌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새싹보리의 효능, 먹는 법, 부작용을 알아보자.

 

새싹보리, 중성지방 생성 막아줘

 

새싹보리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에 효과적이다. 철분도 시금치보다 24배 정도 높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새싹보리를 16주간 섭취한 성인을 조사한 결과 몸무게는 약 8% 줄었으며 중성지방 또한 10.4%나 감소했다. 이는 새싹보리에 함유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의 효능이다. 폴리코사놀은 혈관과 간에도 도움을 준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높아준다. 이 베타글루칸 성분은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새싹보리분말로 해독주스 만들기

 

새싹보리는 식물 형태가 아닌, 분말로 재가공된 것으로 많이 소비된다. 분말을 그대로 물에 타 먹기도 하며 해독작용을 하는 다이어트 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한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는 우유 700ml에 바나나 3개, 새싹보리분말 10g 정도를 넣고 함께 갈아주면 된다. 매 끼니 하루 3번 해독주스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해독을 하기 위해서는 절식이 함께 진행되야 한다. 새싹보리해독주스는 절식 중에도 포만감 유지하게 해 해독에 도움을 준다. 해독은 새싹보리와 바나나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노폐물과 함께 배출되는 원리다. 고혈압 환자에게는 식초 500ml와 새싹보리분말 150g를 혼합한 음료가 좋다.

 

새싹보리분말 알러지 반응 보이면 즉각 중단

 

새싹보리분말의 부작용은 아직까지 신고되지 않고 있다. 체질상 새싹보리가 맞지 않아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