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렌트카를 대여할 때는 주의사항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출처=?GettyImagesBank)
▲단기렌트카를 대여할 때는 주의사항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출처=?GettyImagesBank)

 

차가 없는 사람이나 차를 끌고 갈 수 없는 상황에서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단기렌트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기렌트카를 이용하면 복잡한 과정없이 단시간에 차를 빌리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여행에서 단기렌트카는 빛을 발하고 있다. 단기렌트카를 빌리는 방법과 금액, 주의점을 정리해봤다.

 

 

단기렌트카 어떻게 빌리나 대여 기간은?

단기렌트카는 pc나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대여 신청을 하면 미리 선정해둔 곳에서 차를 받는다. 반납 역시 대여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같은 곳, 혹은 다른 곳을 미리 약속하기도 한다. 대여기간은 하루에서 일주일 정도가 기본이며 업체별로 6~12시간에서 1개월~2개월 등 다양하다.

 

단기렌트카 일반적인 비용은?

렌트카 대여 비용은 업체별, 옵션별로 다르게 측정돼 있다. 렌트카는 기본적으로 1일, 시간 등으로 비용을 계산한다. 현재 렌트카 1일 비용은 5만 원 내외로 알려져 있다. 렌트카 이용객이 많은 제주도와 같은 관광지역은 훨씬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를 빌릴 수 있다.

 

단기렌트카 이것만은 꼭 확인하라

 

가장 먼저 살펴봐야할 것은 차량이다. 브레이크를 비롯한 페달에 이상이 없는지 살펴봐야 하며 타이어도 점검 대상이다. 특히 겨울에는 공기압, 마모, 홈 등 타이어를 신중하게 점검해야 하며 추가로 미끄럼 방지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렌트카여도 보험 가입은 필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