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추천상품]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차 부작용은? "레몬밤 다이어트, 요요 없어 인기"
박하련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5 00:00


▲레몬밤 효능(사진출처=ⓒGettyimagesbank)


슈퍼푸드 '레몬밤'이 연일 화제다. 모델 이소라와 가수 나르샤 등의 연예인다이어트 식단, 단기간다이어트 식단 등으로 유명한 '레몬밤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체질을 개선하고 요요 가능성이 적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다. 시중에서는 레몬밤을 레몬밤차, 레몬밤분말, 레몬밤정과 같은 레몬밤알약 등으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레몬밤 인기가 많아 직접 레몬밤 키우기를 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최근 화제가 되는 다이어트 차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차 부작용, 레몬밤 먹는 법을 소개한다.



▲레몬밤 효능(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차 효능

레몬밤 효능은 내장지방 세포 크기를 줄여 내장지방 빼는 법, 뱃살 빼는 법으로 인기가 많다. 이는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성분 때문으로, 로즈마린산은 탄수화물 분해를 억제해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는 레몬밤의 효능을 지니고 있어 레몬밤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아울러 레몬밤 효과는 독을 분해하는 해독작용을 해 독을 가진 곤충에게 물렸을 때 환부에 바르면 붓기와 통증을 완화한다. 아울러 레몬밤가루 효능은 긴장과 불안을 해소해준다. 이에 레몬밤은 우울증, 신경성 두통, 고혈압 등에 도움을 줘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또 레몬밤 효능은 소화를 촉진하고 입맛을 돋워 주며, 열을 내리는 데도 효과적이어서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다.



▲레몬밤 효능(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차 부작용은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속쓰림, 구토,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 임산부 레몬밤 섭취나 수유 중인 여성의 레몬밤 섭취는 레몬밤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하는 게 좋다. 이어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레몬밤 다이어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레몬밤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레몬밤 효능(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 먹는 방법

레몬밤 먹는 법은 레몬밤가루나 레몬밤티백을 뜨거운 물에 넣고 섞어 레몬밤 차로 마시면 된다. 레몬밤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한 레몬밤 추천 섭취방법은 하루 32.4mg 정도의 로즈마린산을 섭취하면 된다. 레몬밤잎 차로는 하루 약 10잔 정도만 마시면 된다. 레몬밤가루, 레몬밤추출분말로 레몬밤차 먹는 법은 따뜻한 물이나 요구르트, 요거트, 음료수에 타서 하루 1~2번만 먹으면 된다.

박하련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