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이 연일 화제다. 당뇨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은 지구상에서 가장 깨끗한 바다로 알려진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이라는 생물로부터 얻은 기름이다. 크릴은 새우와 닮아 '크릴새우'라고 불리지만, 사실 새우와는 다른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크릴 효능은 남극해에 서식하는 모든 남극 해양 생물들의 먹이가 될 만큼 효과가 좋아 최근 코스트코 추천 상품으로도 추천된다. 크릴오일 파는 곳 중 크릴오일 추천 상품은 대표적으로 코스트코 크릴오일, 커클랜드 크릴오일, 자연지애 크릴오일, 아이허브 크릴오일, 네이처드림 크릴오일 등이다.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을 알아봤다. 이어 크릴오일 먹는 법도 함께 소개한다.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

크릴새우오일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체내 중성지방을 분해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오메가3 효능을 갖고 있다. 또 오메가3의 효능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 심혈관질환, 치매, 관절염, 눈 건강에 효과가 좋다. 이어 남극 크릴오일 인지질 성분은 일반 생선 오메가3 효과보다 더 빨리 지방을 분해해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쉽게 배출한다. 또 크릴오일의 효능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독소 빼는 법이나 노화 예방,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는 크릴오일의 아스타잔틴 성분 때문인데, 크릴오일 아스타잔틴 항산화 능력은 비타민C의 600배, 비타민E의 550배나 된다. 아울러 크릴오일 효과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등으로 추천되기도 한다.



▲크릴오일 부작용(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에 다량 함유된 아스타잔틴 부작용은 색소 침착, 모발 성장, 호르몬 수치 변화 및 저혈압 등을 일으킬 수 있다. 또 해산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나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은 크릴오일 오메가3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크릴오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아울러 크릴오일 부작용은 혈액 응고를 방해해 출혈 질환이 있거나 수술을 앞둔 환자는 크릴오일을 피하는 게 좋다. 적정한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없으나,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을 기준으로 보면 하루 800~1100mg 정도가 적당하며 크릴오일 하루 권장량은 2g 내외를 권장한다.



▲크릴오일 섭취방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 오메가3 복용법은 주로 영양제 형태로 섭취한다. 크릴오일 제품을 고를 때는 헥산을 사용하지 않은 경질 캡슐로 된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크릴오일 섭취방법은 샐러드 드레싱으로 쓰거나 지방이 많은 국물 요리에 첨가하면 좋다. 또 크릴오일 먹는 방법으로는 TV채널 채널A '내 몸 살리는 착한 지방'에 소개된 '크릴오일 달래 비빔말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크릴오일 달래 비빔말이(사진출처=ⓒTV채널 채널A 특별 기획 '내 몸 살리는 착한 지방' 캡쳐)

'크릴오일 달래 비빔말이' 만드는 법

재료 : 크릴오일, 달래, 다진 마늘, 깨소금, 간장, 들기름, 밥, 김


1. 달래, 다진 마늘, 깨소금, 간장, 들기름을 넣고 양념을 만든다.

2. 크릴오일 1/4큰술 넣어준다.

3. 양념장에 밥을 넣고 비벼준다.

4. 양념장에 비빈 밥을 김에 얹어 말아준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