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최근 스킨케어 화장품이 진화하는 가운데, 다양한 기능성 성분이 주목받고 있다. 남성·여성 할 것 없이 홈케어, 셀프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기초화장품부터 각종 미용 디바이스 기기까지 피부 관리샵에서 받는 것 못지 않게 집에서 피부 관리 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과거 비싼 제품에 함유되는 기능성 성분이라 여겨졌던 세포재생, 안티에이징, 주름 개선을 돕는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들을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성분을 확인하고 화장품을 구매해 피부 관리법을 실천하는 똑똑한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명품 화장품 브랜드부터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 H&B스토어나 약국에서도 각종 기능성 화장품 라인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 중 관심을 끌고 있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의 이데베논, 보습 강화의세라마이드, 판테놀, 피부 장벽 강화의 EGF 등이 있다. 각 성분별 상세 효과에 차이는 있지만 피부 보호, 재생, 탄력 개선 효과가 소비자들이 찾는 인기 기능성 성분의 공통점이다. 이러한 피부 재생 성분을 주목하게 된 이유로는 동안 열풍, 미세먼지와 급격한 기온 변화 등 피부에 무리를 주는 외부 환경이 손꼽힌다. 

EGF의 경우 이름은 생소하지만 듀얼 프락셀, 레이저 박피와 같은 피부과 치료방법 및 시술 후 관리에 사용되는 재생세럼, 여드름 흉터 재생 크림으로도 자주 활용되어왔던 성분 중 하나다. EGF란 인체 내 존재하는 천연 피부 재생물질로 (Epidermal Growth Factor)의 줄임말이다. 

EGF는 피부 재생에 탁월해 추천하는 성분으로 피부 속에서 콜라겐, 엘라스틴의 재생을 촉진시킨다. 또한 손상된 피부 장벽의 복구를 돕고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 법이나 색소 제거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면서 민감성 피부의 재생 스킨로션, 크림 등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EGF BOMBER 브랜드의 'BOMBER 바머 5-STEP'은 EGF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 및 민감하고 붉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회복을 돕는 트러블 케어 기초 화장품 세트로 눈길을 끈다. EGF가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경우 피부 본연의 힘을 유지해주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

'EGF 바머 수더 데이'와 'EGF 바머 수더 나이트'는 각각 낮, 밤에 사용하는 2 in 1 멀티 수더로 데이용은 산뜻하게 흡수되어 번들거림과 끈적임이 적고 나이트용은 밤에 피는 4가지 꽃 추출물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EGF 바머 세럼'은 7-TEA 추출물 함유해 피지 케어를 돕고, 'EGF 바머 아이 세럼'은 주름 개선 기능성 세럼으로 눈가 주름을, 'EGF 바머 크림'은 균형있는 유·수분 공급으로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