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 증상(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역류성 식도염은 위의 내용물 또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 질환이다. 애연가 또는 애주가, 야식 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하기 쉬운데, 최근 역류성식도염을 앓고 있어도 실비보험 가입 및 실비보험 처리가 가능하다. 이에 역류성식도염 증상부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약, 역류성식도염 치료방법, 그리고 실비보험 청구서류까지 소개한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역류성식도염 증상, 위경련 및 속 쓰림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은 위에 있는 내용물이나 위산이 역류해 식도에 염증을 발생하게 하는 것이 대표적이며, 노화나 과식 등의 이유로 조절 기능이 약해질 경우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역류식도염 증상은 다음과 같다. ▲위경련 ▲속 쓰림 ▲가슴 쓰림 ▲신물 ▲명치 통증이 역류성식도염 증상으로 대표적이며, 이 외 ▲복부 팽만감 ▲솨화불량 등과 같은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과 비슷하게 나타날 수 있다. 한편, 역류성식도염을 오래 방치할 경우 ▲목이물감 ▲구토 ▲기침 ▲호흡곤란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역류성식도염 기침이 대표적이다. 따라서,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의심된다면,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다.

 

▲실비보험, 실비보험 청구서류(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역류성식도염도 실비보험 처리 가능, 실비보험 청구서류는?

 

 

실비보험은 병·의원 및 약국에서 실제로 지출한 의료비를 최대 90%까지 보상하는 보험으로, 실제 손실을 보장한다고 해 실손보험, 실손의료보험, 의료실비보험 등 다양하게 불린다. 실비보험은 유용하기로 알려져 20대 실비보험, 실비보험 순위, 실비보험 가입조건 등과 같은 키워드도 연일 화제다.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험금 청구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국민의 65% 이상이 가입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는 실비보험(약 3천 400만 건)이지만 성인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만 원 이하 진료비에 대한 보험금 미청구 건수 비율은 51.4%에 달했다.

이에 실비보험 청구하는 법을 소개한다. ▲실비보험 청구 시기, 3년 이내 ▲의료 실비보험금 청구서류,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 ▲실비보험금 지급 시기, 실비보험금 청구서류 접수 후 3영업일 이내 등이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역류성식도염 약 먹어도 재발?,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과 차

 

역류성식도염 약을 먹어도 역류성식도염이 재발한다면,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과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은 ▲양배추 ▲브로콜리 ▲푸른 잎 채소 ▲마늘 ▲알로에 등이 있으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로는 ▲차가버섯차 ▲노루궁뎅이버섯차 ▲생강차 등이 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법, 카베진 효과적(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역류성식도염 치료법, 카베진도 효과적

 

역류성식도염 치료법은 위산 분비 억제제 투여 등 약물치료가 대표적이다. 역류성식도염 치료법으로 약물치료를 했을 때,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복강경 수술 등의 역류성식도염 수술 방법도 있다. 한편, 양배추 유래 성분의 의약품으로써 위통, 위 통증 및 식도염에 좋은 약으로 인기 있는 일본 카베진을 복용하는 것도 역류성식도염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카베진 복용법은 1일 3회, 식후에 1회 2정을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