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쓰림에 변비까지 겹쳤다면 '이것'으로 해결하자...'청경채 효능'은?
임세령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4 15:18



▲샤브샤브에 많이 쓰이는 청경채(사진=ⓒGetty Images Bank)

현대인들은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등으로 건강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 특히 위쓰림이나 변비는 많은 사람들이 겪는 질환 중 하나다.


이러한 질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좋은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위쓰림과 변비가 동시에 일어난다면 많은 요리에 식재료로 쓰이는 청경채를 먹어보도록 하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청경채(사진=ⓒGetty Images Bank)

청경채는 중국 배추의 한 종류로 중국요리에 많이 이용되며 녹즙,쌈 채소로 이용된다. 매우 연하며 특별한 향이나 맛이 없어 소스의 맛을 살리는 요리에 쓰이며, 쌈이나 샐러드로도 많이 먹는다.


청경채에 들어있는 대표적인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변하는데, 이 비타민 A는 시력 유지 및 야맹증 예방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평소 눈을 혹사하는 업무를 하거나 안구건조증이 있는 사람이 풍부하게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을 활성화 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청경채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나트륨과 함께 세포의 삼투압을 조절해 체내 수분량 균형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며 칼슘도 포함돼 있어 뼈 건강에도 좋다.



▲많은 요리법을 가지고 있는 청경채(사진=ⓒGetty Images Bank)

또한 청경채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미용의 효과도 볼 수 있고 청경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관리와 변비에도 좋으며, 녹즙으로 마시면 위의 기능에 좋은 효능을 한다. 더불어 청경채의 씨는 탈모 치료제로도 쓰인다고 알려져 있다.


이 청경채는 주로 샤브샤브로 먹거나, 중국식 청격채 볶음 등으로 섭취 가능하다.

임세령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