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은 무선 이어폰이다(사진=ⓒ애플)

에어팟은 애플의 '무선 이어폰'으로,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서도 복잡한 출퇴근 지하철을 이용하는 직장인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모양이 콩나물 머리 모양과 비슷해 '콩나물 대가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에어팟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에어팟 2세대를 기다리는 사람이 늘고 있다. 에어팟 2세대 출시일에 대한 소문은 무성하지만,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았다.





▲에어팟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사진=ⓒ애플)

에어팟 사용법

에어팟은 블루투스로 핸드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에어팟은 터치로 조작하는 방식이다. 이중 탭 설정에서 터치에 따른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귀에 착용한 채, 오른쪽이나 왼쪽을 터치하면 정해진 명령에 따라 시리, 재생, 일시 정지, 다음 트랙, 이전 트랙 등이 실행된다. 왼쪽 오른쪽 각각 따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귀에서 에어팟을 빼면 터치 기능이 꺼진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터치 설정을 할 수 없다. 먼저 아이폰에 연결해서 이중 탭 설정을 한 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에어팟을 사용해야 한다.



▲에어팟을 노트북에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하다(사진=ⓒ애플)

에어팟 노트북 연결하기

에어팟은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에어팟을 노트북에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블루투스 마우스, 키보드 등 블루투스 제품을 연결하듯이 노트북 블루투스 메뉴에서 장치 추가를 하면 된다.



▲에어팟 2세대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사진=ⓒ애플)

에어팟 2세대

에어팟 2세대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에어팟 2세대 가격은 에어팟 1세대 가격 159달러보다 약 40달러 오른 200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에는 변화가 없지만 블랙 색상이 추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