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사진=kh정보교육원 제공

[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KH정보교육원이 정보처리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훈련과정을 개설하였다고 하여 취업준비생들의 이목을 받고 있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이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으로 설계된 교육,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해당 기관에서 실시하는 내부평가와 외부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하면 취득하게 되는 자격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산업기사 자격시험에 응시하려면 전문대학 이상의 학력을 갖추거나, 기능사 자격 취득 후 1년 이상의 현장 경력이 요구되게 된다.

그러나 KH정보교육원 과정평가형 정보처리산업기사 훈련과정 수강생들은 해당 교육을 이수하면 응시 자격을 얻는다.

지원대상의 제한은 없으며 IT 분야로 취업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KH정보교육원 교육부 관계자는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정보처리산업기사 과정을 개설함으로써 보다 실무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된 점이 뜻 깊다.  수강생들이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H정보교육원은 정보보안전문가 및 자바프로그래머 전문 교육기관으로 운영 중인 전 과정을 전액국비 무료교육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고용노동부로부터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훈련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종로지원의 경우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과정평가형 정보처리산업기사 훈련과정 외 KH정보교육원의 전액국비 무료교육 커리큘럼은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