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반려견을 키우는 애견인이라면 강아지 산책을 위한 필수품 '목줄'을 하나쯤은 갖고 있을 것이다. 목줄은 반려견과의 외출 시 반드시 필요한 용품이지만 잘못된 목줄 사용은 반려견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려견의 특성에 맞는, 올바른 목줄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최근에는 강아지의 안압을 높이거나 질식사의 위험이 있는 목줄을 대신하여 하네스의 사용이 늘어나는 추세다. 

하네스는 몸 전체에 압력이 고르게 분산되기 때문에 목에만 착용하는 목줄처럼 목에 충격이나 압박이 가해지지 않는다. 퓨어프렌즈의 순면 하네스 같은 경우 목과 가슴에 부담을 주지 않는 H형 타입의 하네스로 합성 섬유에 면을 덧씌우거나 혼합한 것이 아닌 100% 면만 사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다. 

면은 피부 자극이 없는 몇 안 되는 천연 섬유로 높은 온도 및 물과 접촉해도 유해물질이 방출되지 않는다. 화학섬유 같은 경우 강아지의 피모에 접촉될 경우 정전기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데, 이로 발생할 수 있는 접촉성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자 제작된 제품이다. 특히 아토피나 피부병이 있는 강아지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면 특유의 부드러움이 강아지에게 이질감을 주지 않는다. 

한편, 최근에는 '산책냥'이라고 불리며 강아지처럼 산책을 즐기는 고양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고양이 산책을 위해 하네스를 구입하는 보호자들도 함께 늘어나는 추세이다. 

퓨어프렌즈 관계자는 "고양이 산책은 고양이들의 성향에 따라 좌우될 수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 하네스에 대한 적응 훈련 후 바깥으로 나가는 것을 추천한다."며 "고양이 또한 강아지와 마찬가지로 매일 적정량의 운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양이 산책은 운동량을 늘림과 동시에 호기심을 충족해줄 수 있다."고 전했다.  강아지·고양이 하네스는 퓨어프렌즈 공식몰과 퓨어프렌즈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하네스 외에도 강아지 천연유래성분 샴푸, 극세사 타올, 간식 등의 다양한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