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수변공원과 광역교통망을 품은 시흥의 미래라 불리는 은계지구에 지금 상가분양의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매화산업단지, 시흥광명테크노밸리 등 약 12만 배후수요와 은계지구, 은행지구의 약 3만여 세대가 지나가는 메인 길목에 알파시티가 지하3층, 지상8층 주차대수 82대(법정73대)근린생활시설로 들어선다. 주변에는 배곧신도시, 시흥장현지구를 비롯한 시흥은계지구, 시흥목감지구 그리고 광명역세권 부천옥길지구 등이 위치하여 가히 인근 최대규모라 할 수 있다.

특히나 알파시티는 최근 시흥시에서 핫하게 떠오르는 시흥은계지구의 신흥주거중심지와 쾌속교통망, 더불어 수변공원과 오난산 근린공원까지 다양한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위치와 상권 그리고 미래가치까지 비교할수록 놓칠 수 없는 최강 입지인 것은 물론 미래가치까지 기대되는 목 좋은 상가이기 때문에 성공투자의 조건을 두루 갖추었다.

서울은 물론 광명, 부천옥길, 인천 등 진출입이 용이한 최고의 입지환경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소사-원시간 복선전철 개통,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선 은계역이 예정되어 있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시흥IC 제2경인고속도로, 신천 IC인접 수인산업도로 (42번 국도)관통으로 접근이 한층 수월하며, 광명과 바로 연결되는 계수로 확장공사로 차량통행이 원활 하는 등 다양한 교통조건 또한 알파시티의 새 바람에 힘을 더한다.

또한 대로변 삼거리코너로 도로를 접하고 있어 개방성이 좋아 쾌적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어 자산의 가치가 높고 임차인에게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은계지구 내 상업시설 비율이 약 1.98%대로 희소가치가 있는 상권이며 미래가치 또한 우월하다고 알려진 가운데, 도보 10분 거리에 시흥은계중학교를 포함 한 7개의 학교가 밀집되어 은계지구 명품학원가 위치로도 손색이 없다.

오난산과 계수저수지 등 수려한 자연환경을 보존한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지구전체가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다. 시흥은계지구 조경계획은 상위계획 및 지침에 의거, 일관된 조경계획개념을 부여하고 오난산과 계수저수지 등 우수한 자연환경과 조화되고 유기적으로 연계된 환상형 그린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구역에 따라 계수저수지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 문화복합 워터프론트 특화계획과 교육시설 및 복합커뮤니티시설 등 공원을 연계한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조경계획을 수립하고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과 쾌적한 주거환경의 시흥은계지구가 될 것이라 예측한다.

수변공원상권과 업무지구 상권까지 두루 갖춘 알파시티의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업무지구 2BL-1에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