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포인트] '인테리어 가구' 구입시 몇가지 사항 "간단하네?"
김지은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4 09:04

▲인테리어 가구 구입시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집을 꾸미기위해 인테리어 업체의 도움을 받기 보다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은 본인이 직접 방이나 거실 인테리어를 한 후 SNS에 사진을 업로드해 가구인테리어 정보들을 다양하게 공유하여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새로운 가구를 구매하거나 직수입가구로 바꾸는 경우 바닥이나 벽지를 바꾸는 것에 비해 생각보다 쉽기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구 인테리어를 시작한다.

이에 셀프로 집 인테리어를 준비 중이라면 인테리어 가구 구매 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을 알아보자. 첫번째로 거실이나 방 등 공간에 관련한 컨셉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방향으로 방을 꾸밀지에 관한 컨셉이 있어야 가구를 적절하게 배치할 수 있다. 따라서 가구를 구입할 경우 자신이 생각한 컨셉을 고려해 벽지와 장판을 선택해야 한다. 인테리어 가구를 통해 집안 분위기를 한층 개선해도 벽지 및 장판 색이 잘 어울려야 한다. 인테리어 가구를 선정할 때는 벽지와 다른 색을 고르지 않는 것이 좋다. 단숨에 교체할 경우에는 가구 배치는 물론 조합도 중요하다. 이 밖에 가구가 실용적인지도 생각해봐야 한다. 예를 들어 서랍의 경우 물건을 정리할 때 이의 실용성이 떨어지면 필요성을 잘 못느끼기 때문이다. 따라서 겉모습만 보고 구매한 서랍이 나중에 짐만 될 수 있다.

 

 

인테리어에 필요한 가구를 살 경우 가구단지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여러가지 가구매장이 있는 가구단지에는 다양한 가구 종류들을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가구단지 안의 창고형가구할인매장의 경우 다양한 가구 종류와 합리적인 비용 덕분에 편안한 쇼핑이 가능하다.

 

만약 인테리어 가구를 구매하기 힘들다면 비교적 아담한 크기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집의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집꾸미기로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할 경우 비용이 적게 듦에도 불구하고 인테리어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 이에 인테리어 소품을 추천해본다면 작은 선반, 무드등, 액자 등 다양한 종류들이 있다.

 

 

김지은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