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직장인A모씨(남, 32세)는 최근 모바일 게임을 즐기던 중 적대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유저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3백만 원을 결제하였다.

이와 같이 다른 유저와의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해 수백만 원의 결제를 진행하는 유저들을 과거와는 달리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는데, 많은 과금을 했음에도 사행성을 보이는 확률성 뽑기 아이템, 모바일게임의 빠른 콘텐츠소모, 게임사의 지나친 과금 유도에 지친 유저들도 늘어나게 되어 환불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환불을 일반 소비자가 혼자 진행하게 될 경우 모바일 게임 특유의 복잡한 결제 구조와 명확하지 않은 환불 기준으로 인해 환불을 홀로 진행하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이뿐만 아니라 구글은 미국 본사에 비하여 한국지사가 환불을 받는 것이 더욱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으며 만일 환불이 거절될 경우 다시 환불을 신청할 수 없다.

이에 최근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업체가 성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최근 '스피드환불'이 소비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스피드환불'은 환불 최종 승인을 확인 후 수수료 안내를 진행하고 있는 점과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가 장점으로 꼽힌다.

스피드환불의 환불 절차는 1차로 전화 상담 혹은 카카오 상담으로 상담 신청을 진행하게 되며 1:1 맞춤상담을 통해 전문적이고 꼼꼼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상담은 24시간 365일 연중무휴로 언제든지 문의해볼 수 있다.

환불처리는 영업일 기준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모바일 결제의 경우 1일이 소요되며 기프트 카드의 경우 1~2일. 신용카드의 경우 3~10일,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가량 소요되며 결전 헤이안쿄 환불, 뮤온라인H5 환불, 킹스레이드 환불, 헌드레드 소울 환불, 이터널라이트 환불, 진삼국영웅전 환불, 글로리 환불, 시그널 환불, 공성삼국 환불, 야망 환불, 파이널판타지 환불, 클래시로얄 환불, 무신2 삼국무협전 환불, 이터널스톰 환불, 홍연의세계 환불, 엘크로니클 환불, 브레이브하츠 환불, 십만대적검 환불, 아수라M 환불, 아레나M 환불, 붕괴3rd 환불,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

끝으로 '스피드환불' 관계자는 "시중에서 다양한 업체들이 성행하고 있는 만큼 피해사례 또한 급증하고 있다"며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사업자 등록증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어있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개인 전화번호를 사용한다 거나 사업자 번호가 없을 경우에도 피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