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방송 채널i '심층이슈 더팩트', 카풀 논란부터 공유경제 분석까지
김태곤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3 18:19

사진제공 = 채널i '심층이슈 더팩트'
사진제공 = 채널i '심층이슈 더팩트'

[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3월 15일(금) 저녁 8시 30분, 산업방송 채널i에서 방영되는 <심층이슈 더팩트>에서는 '소유의 종말? 공유의 시대?'를 주제로 공유경제에 대해 뜨거운 설전을 벌인다.

채널i <심층이슈 더팩트>는 홍석우 전 지식경제부 장관이 진행하고 시사평론가 최영일, 문화평론가 김갑수, 장희영 한양대 겸임교수, 정치평론가 이봉규가 출연해 치열하게 논쟁을 펼치는 산업이슈 토크쇼다.

최근 카카오가 차량 공유 서비스를 내놓자 택시업계는 이를 '공유경제가 아닌 약탈경제'라고 비판하며 격렬하게 반대했다. 택시업계와의 갈등이 사회적 논란으로 번지자 결국 카카오는 카풀 서비스의 잠정 중단을 선언했다. 이처럼 기존 산업과 공유경제의 충돌을 극명하게 보여준 사례들을 통해 집, 차량뿐만 아니라 사무실, 옷, 주방 등 거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시대에 대해 날카롭게 분석하고 심도 깊게 토론할 예정이다.

특히 패널들의 짧은 노래로 토론을 마무리하는 '한 줄 송' 코너는 공유경제에 대해 출연진들이 가지고 있는 의견을 가요부터 올드팝송까지 다양한 장르로 임팩트 있게 표현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산업방송 채널i는 대한민국 산업전문 방송채널로 최신 산업정보 및 산업다큐,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 각 분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냄으로써 산업계 주요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한다.

한편 <심층이슈 더팩트> 본 방송은 3월 15일 저녁 8시 30분 채널i에서 시청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실시간 방송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김태곤 기자 기자 nbntv.ktg@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