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는 우리가 쉽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다(사진=ⓒGetty Images Bank)

두부는 우리가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저렴한 가격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도 불리는 두부는 콩으로 만든 음식으로, 우리에게는 꽤 익숙한 식자재이다.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유명한데, 특히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가 있다.



▲두부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두부는 콩을 갈아 만든 음식으로 단백질이 아주 풍부하다. 게다가 열량도 낮아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두부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소플라본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한, 두부에 든 풍부한 단백질이 근력·면역력 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실제로 단백질은 면역세포를 구성하는 주된 성분이고, 몸속 대사활동을 조절하는 효소의 원료다.




▲몸에 좋은 두부(사진=ⓒGetty Images Bank)

두부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80g당 70kcal라는 낮은 열량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고단백 음식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두부는 포만감도 크다.


그리고 두부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의 역할도 눈길을 끈다. 레시틴 성분은 몸속에 쌓인 체지방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인데, 이 두부를 얼리면 수분이 빠지면서 두부의 좋은 영양소가 농축된다. 특히 단백질의 함량이 두배 이상 높아지며 체지방을 분해하는 아미노산과 아르기닌이 증가해 원기회복에도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