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연령층의 암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 및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그 원인이다. 때문에 암보험은 더이상 중장년층들만의 필수보험이 아니다. 암보험 가입 시 비교해봐야 할 갱신형·비갱신형 암보험과 저렴한 암 보험 비교 및 추천을 함께 알아보자.

▲갱신형 암보험은 만기때까지 보험료를 갱신한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갱신형 암보험

갱신형 암보험은 말 그대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보험비를 다시 갱신하는 암보험이다. 이는 연령의 암 발병 학률 등을 따져 보험료를 갱신한다. 이러한 측정 후 갱신과정이 100세 만기까지 지속된다. 갱신 시 물가상승이 이뤄졌다면 물가상승을 반영해 보험료가 오른다. 젊은 연령층이 암 보험 가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갱신형 암보험을 추천한다. 젊은 연령대의 암 발병 확률은 중장년층보다 낮은 편이다. 때문에 암 보험료가 낮게 측정되기 때문이다.

▲비갱신형 암보험은 갱신없이 만기때까지의 보험료를 납입한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비갱신형 암보험

비갱신형 암보험 또한 이름 그대로 보험료 납입기간동안 갱신이 없는 암보험이다. 비갱신형 암보험의 보험료는 가입 당시 결정되며 같은 금액으로 산정된다. 비갱신형 암보험의 경우 납입기간동안 납입해야 할 암 보험금을 초기에 납입해야 한다. 때문에 갱신형 암보험과 비교했을 때, 초기 보험 부담 비용이 크다. 젊은 연령층의 경우 갱신형 암보험보다 높게 보험료가 산정되므로 추천하지 않는다. 하지만 중장년층이 암보험을 고민하고 있다면 보험료가 갱신되며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암보험을 추천한다.

▲다이렉트 암보험 가입이 가장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암보험 비교 및 추천

암보험 가입 시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다. 암 보험을 가장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보험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온라인 다이렉트로 암보험 가입을 하는 것이다. 또 보험마다 본인에게 맞는 특약을 설정할 수 있다. 암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해 비교 후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암보험 가입 시, 실비보험을 함께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손의료보험은 본인이 지출한 의료비의 일정 부분을 다시 환급받는 보험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