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공인중개사 합격률은 매년 변동이 있지만 30% 안팎이다. 2016년도에는 7만1829명이 응시하고 2만2340명이 합격해 합격률 31.1%를 기록했으며 꾸준히 비슷한 수치를 보이고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무료인강 카페 공인모는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으로 독학을 택했던 사람들이 재능을 나누어주는 곳으로, 무료인강을 듣고 이번 30회에 공인중개사시험에서 많은 이들이 합격을 하여 시험후기와 합격수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

공인모는 이 시험준비를 하는 수강생들이 주로 직장인이나 주부임을 감안해, 시간과 비용절감을 위해 EBS 출신 유능 강사진들로 구성해 재능기부카페를 설립하고 호응이 높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독학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은 현실적으로 시간이 부족하거나, 워킹맘들과 연령층이 다양하기에 이해학습력이 높아야 하는데 일반적인 공인중개사학원에서는 복습프로그램이 발달돼 있지 않아 강의를 녹음하는 이들이 많았다.

하지만 이해력이 높은 학습과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오가는 공인모에서 여러 사람과 소통하고 공부방법을 서로 이야기하면서 스터디 모임이 결성되어 친목을 다지며, 공부 가능하다.

카페 가입 즉시 시험일정과 시험과목 그리고 기출문제 분석, 핵심요약, 기출문제 및 교재풀이, 등 다양한 정보가 수록됐고, 오프라인 실전 모의고사를 실시해 시험에 대한 적응을 돕고 매년 성적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해 수험생들의 사기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2019년 공인중개사 시험의 원서접수가 8월 12일부터 21일까지 큐넷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필기시험 일정은 10월 26일이며 최종 합격자발표는 11월 27일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