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최근 들어 체험단 모집을 광고대행사 없이 업주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체험단 또는 인플루언서를 직접 연결하는 어플이 인기를 끌고 있다.

어플(앱)'입소문'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업주와 블로그체험단,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인플루언서라면 누구나 다운로드가능하며 광고대행사가 없다보니 업주는 모집비용이 저렴하고 체험단은 무상체험 뿐 아니라 현금처럼 출금 가능한 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어 2018년 출시 1개월 만에 1만 명이 다운로드하는 기록을 세웠다.

경기불황속에서도 SNS문화가 발달하면서 좋은 입지조건과 유동인구보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체험후기 또는 인플루언서들의 SNS리뷰 와 SNS광고를 보고 방문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업주에게 쉽지 않은 SNS마케팅, 블로그체험단모집, 블로그기자단모집, 인스타그램광고, 페이스북광고를 위해 어쩔 수없이 광고대행사를 찾게 되는데 블로그광고대행, SNS광고대행을 위해 블로그체험단 모집 시 매장을 운영하는 업주의 광고비용이 1명당 적게는 몇 만원부터  몇 십만원대 까지 천차만별이며 체험단모집이나 SNS광고 및 온라인광고 계약도 1년 단위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업주와 체험단을 직접 연결하는 어플이 인기를 끌고 있다.

어플(앱)'입소문'은 중소상공인업주들과 블로그체험단 또는 SNS인플루언서공유단을 직접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모집인원과 금액은 업주가 선택하고 블로거체험단, 기자단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체험단이 직접신청하고 후기등록 후 현금출금 가능한 포인트까지 적립 받는 방식의 어플이다.

어플(앱)입소문은 체험단 모집비용은 상품체험 시 5,000원 방문체험 시 1만원이며 모집인원도 2명부터 선택가능하며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동시체험모집도 가능하다.

어플(앱)'입소문'을 통해 블로그체험단, 블로그기자단, 인스타그램공유단, 페이스북공유단을 모집하면 광고대행사보다 질이 떨어질까 걱정할 필요도 없다.

블로거나 인플루언서들은 광고대행사소속이 아니며 우리주변에서 활동 중인 학생, 주부, 직장인들로써 무상제공 뿐 아니라 업주의 추가비용 부담 없이 체험후기 등록 후 현금처럼 출금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하기 때문에 포털의 상위등록 되는 파워블로거들의 참여율도 높아져 어플(앱)'입소문'을 통해 업주가 원하는 체험단을 더욱 자유롭고 쉽게 모집가능하다.

또한 어플(앱) 입소문은 인스타그램 언플루언서가 직접공유해주는 SNS공유단모집도 업주가 직접 모집할 수 있으며 어렵고 시간이 없어 관리가 소홀한 SNS계정을 대신관리해줄 사람을 직접 모집하는 관리대행모집과 같은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앱솔루션전문개발업체인 (주)비즈메이커에서 출시한 직접 하는 SNS광고 전문앱 '입소문'은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무료다운로드를 통해 이용가능하다. (주)비즈메이커는 부산형 착한기업 클럽이 주최하고 부산시,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후원하는 2018년 부산형 착한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