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빨리 낫는 법 tip] '장염·식중독 증상' 의심?, 장염에 좋은 음식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권지은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3 15:02

 

▲장염 증상 및 식중독 증상, 장염 빨리 낫는 법(출처=ⓒGetty Images Bank)

 

최근 3월 꽃샘추위가 이어지고 있는데,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장염 증상과 식중독 증상에 주의해야 한다. 장염은 위, 소장, 대장 등 소화 기관이 감염돼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이고, 식중독은 장염 중에서 식품의 섭취가 원인인 경우를 말한다. 이에 장염 증상과 식중독 증상부터 장염 빨리 낫는 법과 장염에 좋은 음식 그리고 장염에 좋은 음식을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까지 소개한다.

 

 

 

▲장염 증상 및 식중독 증상(출처=ⓒGetty Images Bank)

장염 증상·식중독 증상, '같아'

 

 

장염 원인 및 장염 걸리는 이유는 보통 섭취한 음식물의 독성 물질로 발생한다. 따라서 장염 증상과 식중독 증상은 구분하기 어려우며, 장염 증상과 식중독 증상은 음식물 섭취 후 72시간 이내에 발생한다. 장염 증상과 식중독 증상으로 대표적인 것은 ▲설사 ▲발열 ▲복통 ▲구토 등이 있으며, 보통 음식물 섭취 이후 3일 이내에 급성 장염 및 만성 장염 증상을 동반하니 장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한편, 장염은 발병 원인에 따라 전염성이 결정된다. 세균성 식중독의 경우 장염 전염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노로바이러스의 경우 장염 전염이 매우 강하다.

 

▲장염에 좋은 음식,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출처=ⓒGetty Images Bank)

장염에 좋은 음식,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은?

 

 

장염에 좋은 음식 및 아기 장염에 좋은 음식 그리고 아기 설사에 좋은 음식으로 '장염 죽', '장염 포카리', '장염에 좋은 과일', '장염 후 음식', '장염에 좋은 것' 등 다양하지만,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다.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및 '유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비롯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으로는 시중에 알약이나 가루 형태로 다양하게 판매 중에 있으니., 비교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한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으로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단,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만 믿고 추천받은 제품을 과다 복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뒤 복용하는 것이 좋다.

 

▲장염 치료, 장염 빨리 낫는 법(출처=ⓒGetty Images Bank)

장염 치료, 장염 빨리 낫는 법

 

 

장염 빨리 낫는 법으로 위생 관리가 가장 중요하며, 장염 증상을 개선하는 장염 빨리 낫는 법은 다음과 같다. ▲외출 후 및 식사 전, 손 씻기 ▲내과 등 전문 장염 병원 내원해 장염약 처방받고, 복용하기 ▲음주 및 자극적인 음식 멀리하기 등이 있다.

권지은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