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드리캠핑카, 갓성비의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캠핑족 주목
김태곤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3 14:42

▲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 [사진 제공 : 나드리캠핑카]
▲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 [사진 제공 : 나드리캠핑카]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최근 워라밸 등 여가 시간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와 레저 문화의 확산으로 국내 캠핑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0년 60만 명에 그쳤던 캠핑 인구가 현재 6백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야외 숙박이 자유로운 캠핑카 등록 대수도 10000대를 돌파하며 10년 전보다 40배 이상 크게 늘어났다.

이에 따라 스타렉스, 카니발, 올란도 등을 개조한 캠핑카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이해 최근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 칸'을 개조한 '나드리캠핑카'의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가 캠핑족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렉스턴 스포츠 칸 기반의 개조 차량인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는 합리적인 가격과 특유의 안정감이 장점이다.

하드탑과 루프탑 텐트가 완전 밀착되는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차량 총 높이 210 cm, 루프탑 텐트의 중량은 100kg이며, 지하 주차장을 포함 어디든 무난하게 통과할 수 있다. 루프탑 텐트의 길이는 총 270 cm로 텐트 활용 공간 190 cm, 나머지 80 cm는 큰 짐을 실을 수 있어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단, '렉스턴 스포츠 칸' 차량 구매 시 인증을 받기 전에 나드리캠핑카와 상담 후 절차를 밝아야 캠핑카로 변경이 가능하며, 제작된 캠핑카는 교통안전관리공단에 등록되어 정기적인 안전 검사도 받기 때문에 안정성에 대한 부담감도 덜 수 있다.

▲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 [사진 제공 : 나드리캠핑카]
▲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 [사진 제공 : 나드리캠핑카]

국내 캠핑카 제작업체 '나드리캠핑카'는 1989년 국내 최초로 미국에서 정식 캠핑카를 수입한 업체로 유명하며, 캠핑카 주문 제작이 들어오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최적화된 캠핑카 제작이 가능하다. 이런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도입된 시스템으로 최근 가성비 높은 캠핑카로 캠핑 매니아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나드리캠핑카 관계자는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기존 상용차를 개조해 만들어지는 캠핑카를 비롯해 완성형 차량까지 레저 활동에 최적화된 캠핑카의 인기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지속적인 기술 연구, 개발로 캠핑족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고 밝혔다.

국내 캠핑카 제작업체 나드리캠핑카는 캠핑카 주문제작, 루프탑 텐트 제작 이외에 자동차시트(이글시트커버)와 범퍼 등 R.V 전문 튜닝, 픽업 차량(화물차), 각종하드탑 제작과 장착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나드리캠핑카의 '렉스턴 스포츠 칸 캠핑카'의 가격 및 제작 문의는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태곤 기자 기자 nbntv.ktg@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