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이렇게 사야지!" 중고차 구매할 때 '중고차매매사이트' 및 '중고자동차매매시장'까지 가야하는 이유는?

김지은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3 13:27

▲중고차는 허위 매물을 잘 가려내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GettyImagesBank)

자동차의 가격이 점차 비싸지면서 중고차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많은 조건사항들을 자세히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지 않으면 중고차의 상태는 괜찮지만 현재 거래되는 가격보다 더 비싼 비용으로 구매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중고차를 구매하기 전 알아둬야 할 것들을 자세히 살펴보자.

먼저 허위 매물의 중고차를 잘 가려내야 한다. 허위 매물의 중고차는 판매자가 현재 팔고 있는 다른 매물과 과거에 판매했던 매물을 검색해보면 알 수 있다. 그 중 매물을 등록한 시기와 맞지 않은 배경이나 상품 설명이 실제 제품과 맞지 않은 경우, 매물 사진을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허위 매물을 의심해봐야 한다.

게다가 중고차는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구매하는 것은 좋지 않다. 중고차를 겉으로만 대강 살펴보고 구매하면 추후 수리비가 더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중고차를 자세하게 확인한 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다. 만약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사고 싶은 매물을 발견했다면 중고자동차 매매시장에 직접가서 살펴보는 것이 좋다. 중고차 매매시장에 가보면 온라인을 통해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봤던 정보와 또 다른 점을 알 수 있으며 자신이 구매하고 싶은 차량의 실제 모습을 바로 확인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활용해 중고차 할부 계산기를 이용하면 선수금 대비 월 예상 납입금액을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카히스토리 등록원부를 조회하여 최초로 등록한 날보다 연식이 앞서는지 뒤쳐지는지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

 

 

 

 

김지은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