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암보험 가입시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나에게 맞는 암보험 가입시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가 더욱 심해지면서 문제해소가 시급해졌다. 또한 고령화의 문제는 노년이 길어서 의료비가 고액이기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가 고령화 사회의 생존 위협이 가져다주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주목을 받으면서, 실제로 우리나라는 노인 빈곤률이 65세 이상으로 OECD 1위를 할 정도로 매우 중대한 상황이다.

이에 여윳돈을 그 전에 챙기지 않는 한 은퇴를 한 후 발생될 수 있는 의료비를 어떻게 해결해야될지 고민만 커지게 된다. 실제 노후에 발생되는 고액의 의료비로 인해 치료 자체를 받지 않는 경우까지 발생되면서 의료비용 혜택을 즉시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인 보험의 중대성이 중요하게 됐다. 현 시점부터라도 백세시대, 노후대책을 위해서 의료비만큼은 보장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도록 나라의 제도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병원비 대비책이 있어야하는 시점이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막대한 실손의료보험 및 암보험에 상품을 한번에 확인해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 이 때문에 최근 보험비교사이트로 대비하는 이들이 많은데, 암보험 외에도 실손보험 추천상품이나 유병자보험(유병자실비보험), 종신보험(정기보험),질병후유장해보험, 무해지환급형, 연금저축보험 등 상품별 서비스를 비교견적할 수 있는 한번에 확인 가능하고, 경제적이면서 합리적인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보장성보험은 보통 지금의 상황보다 앞일을 고려해야하는 상품이다 보니 환급보다는 보장을 받는 혜택부분에 집중적으로 맞춰 준비 시 순수보장형 상품이 유리한 방법이다. 더불어 실손 담보 제외하고도 암 환자도 늘고 있는 상황에서 암 치료비에 대한 범위가 방대한 만큼 암 수술비나 진단비, 항암치료비 사항 까지 적절하게 갖춰서 준비해놓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