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는 잎과 씨앗으로 만든 분말로 주로 판매된다 (출처=?GettyImagesBank)

 

모링가는 나무의 한 종류로 많은 질병을 치료한다고 알려졌다. 모링가는 '기적', '신비'의 나무로 건강 프로그램에서 여러 번 다뤄졌고 인기를 얻고 있다.

 

모링가 모든 부분에 영양소 듬뿍

 

모링가의 영양분은 뿌리부터 꽃, 열매까지 모든 부위에 함유돼 있다. 모링가 열매는 나트륨 배출, 꽃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들어있어 간에 좋다. 모링가 잎으로 만든 모링가 가루는 단백질 및 무기질이 풍부하며 폴리페놀로 노폐물 배출, 항산화 작용을 한다. 씨앗은 미네랑이 풍부해 물을 정화하는 데 효과이며 모링가의 뿌리는 항생 작용을 해 염증에 좋다.

 

모링가 어떻게 먹을까?

 

시중에는 모링가 잎과 씨앗으로 만든 분말이 주로 판매된다. 우유나 두유에 뿌려 먹으며 빵이나 밥을 만들 때 넣기도 한다. 모링가 잎효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분말이 아닌, 잎을 말려 차를 우려 마시기를 추천한다. 모링가 잎 차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끓인 물의 김을 모두 뺀 다음, 잎을 담근다. 모링가 차는 단맛이나 신맛 등 다양한 맛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임산부 주의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는 공복에 좋지 않다. 속쓰림,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쉬워진다. 모링가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가 있어 신장 질환자에게는 맞지 않는다. 자궁을 수축하기도 해 임신을 하고 있거나 관련 질환을 가진 여성은 먹지 말아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