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50% 할인'으로 혼수는 물론 이사 가구까지 마련할 수 있는…'반품가구할인매장' 살펴봐야
김지은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3 13:22

▲반품가구할인매장을 활용하면 최대 50% 할인된 가구를 마련할 수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자취방 및 신혼집 꾸미기 위해 정상품인 가구를 저렴한 가격으로 파는 곳을 찾고 있다면 인근에 위치한 가구단지 및 가구할인매장의 '반품가구점'에 주목해보자. 신혼살림을 마련 중이거나 가격이 합리적인 인테리어 가구 및 소품을 구매하고픈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반품가구점'은 일반적인 가구점에서 주로 취급하고 있는 정상 가구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가구매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경제 상태가 좋지 않아 소비자들의 씀씀이가 적어지면서 이를 겨냥한 이 매장들은 현재 지역마다 여러 상점을 오픈하면서 그 수가 늘고있다. 반품가구점은 손님들의 변심이나 유통과정에서 발생한 사소한 흠집으로 인한 반품 상품, 이월 상품, 디스플레이 가구, 제조사 직거래 특가상품 등을 일반 시중가보다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다. 그 할인의 범위는 점포마다 달라 최대의 경우 반값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이 반품매장의 가구들은 중고제품과는 다르게 사용흔적을 찾아볼 수 없어 정상제품으로 분류된다. 가구는 물론 주방용품, 생활잡화, 가전제품, 완구, IT 상품까지 파는 큰 매장의 경우 시중가보다 20~30% 할인하여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반품매장의 전체 매출율은 전보다 약 610% 크게 증가했다. 서울과 경기를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서는 이미 활성화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 매장을 찾고있다. 몇 년 전부터 여러 TV프로그램에 공개되면서 물건을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창고형 가구할인매장과 반품매장에는 많은 손님들이 붐비기 시작했다.

 

한편, 서울 등의 수도권 외에도 천안, 대구, 부산, 창원 등 전국 여러 지역에도 반품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거래되는 반품매장도 자리잡고 있으니 제품의 품질과 가격을 비교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가구 및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김지은 기자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