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국내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는 맛있는 특산물이 많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 제주 흑돼지는 육질이 쫄깃하고 고기 맛이 담백해 관광 시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음식으로 꼽힌다.

지역 특산물인 만큼 다른 흑돼지 맛집도 많지만, 제주도그릴은 재래식 가마 참숯을 이용해 고기를 구워주는 곳이며, 화성시 봉담에 오픈을 하여 눈길을 끈다.

제주도그릴은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도 유명 맛집이며, 재래식 가마 참숯만을 이용해 고기를 구워낸다. 강원도산 최고급 숯을(백탄) 사용해 안전할 뿐만 아니라, 고기의 기름과 잡내까지 잡아줘 그 맛도 일품이다.

선별된 고기를 사용하는 점도 특징이다. 제주도그릴은 마블링 지수가 높은 흑돼지만을 취급한다. 저온 숙성 덕분에 고기의 식감을 최대한으로 살렸다는 평을 받는다.

제주도그릴은 멜(멸치)&도세기 전문점이기도 하다. 제주도의 별미인 멜조림은 제주에서만 생산되는 멜을 갖은 양념으로 조려내는 별미다. 주문시 기본으로 받을 수 있는 멜조림은 제주의 깊은 맛을 품고 있며, 육지 최초로 멜조림 판매를 실시했다.

가게 내부 인테리어가 멋스럽고 서비스 품질이 우수하다는 점도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제주 돼지 숙성 전문 유통 업체 ㈜코라이징에프앤비에서는 경기도 화성에 "제주도그릴"을 이달 초 오픈하였다. 화성 봉담 맛집 '제주도그릴'은 융건릉, 보통리저수지 등이 있어 방문 후에 들르기 좋은 곳이다.

제주도그릴의 메뉴 및 예약 현황은 전화 등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