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십리 맛집 '늘봄해물찜 손칼국수' 18가지 식재료 들어가 여행객들 사이에서 화제
김태곤 기자 기자
기사승인 : 2019-03-13 11:56

[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풍성한 해물을 가지고 국물 없이 익혀 먹는 찜요리인 해물찜은 사용하는 양념이나 만드는 방식은 통상의 아귀찜과 많이 다르지 않지만 다양한 해물이 사용된다는 점이 다르다.

동대문 맛집 '늘봄해물찜 손칼국수' 대표 메뉴는 해물찜이며 답십리 해물찜 맛집과 맛있는 녀석들 해물찜으로 유명하다. 

답십리 맛집 '늘봄해물찜 손칼국수'는 푸짐하고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며 전복과 낙지, 가리비, 아귀와 꽃게 등 해산물을 포함해 각종 야채와 18가지의 식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간다. 특히 야채보다는 해물류가 푸짐하게 들어가 바다를 통째로 먹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

동대문 답십리 맛집 해물찜에 들어가는 해물은 매일 도매시장에서 해물의 싱싱함과 신선도를 직접 확인하여 구매하기 때문에 신선한 해산물만을 식재료로 사용한다.  

동대문해물찜 맛의 비결은 깐깐한 재료 선택과 더불어 특별한 맛의 양념장이다. 낙지와 전복은 레몬즙과 정종을 혼합하여 씻어 해산물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하고 살균효과까지 얻는다. 

해물찜에 들어가는 양념장은 건강의학 및 식품관련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백년초와 천연 벌꿀, 마가루와 콩가루, 율무 등 약 15가지의 건강 재료들이 들어가 깔끔하고 진한 맛을 낸다. 

한편, 푸짐한 양과 신선함, 맛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답십리해물찜 '늘봄해물찜 손칼국수'는 KBS 생생정보"장사의신"과 SBS 생방송 투데이. "신의한수", KBS VJ 특공대, MBC TV인생역전, 채널A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소개된 만큼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김태곤 기자 기자 nbntv.ktg@gmail.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