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3월이 되면서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포장이사와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등 다양한 이사 방법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사는 어떻게 하는 지도 중요하지만 이삿짐이 들어오기 전 집을 깨끗이 청소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따라서 이사청소업체를 잘 선택하는 것 역시 효과적으로 이사하는 방법 중 하나일 것이다. 이사철을 맞아 이사 잘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사의 종류

1. 포장이사

포장이사란 짐을 싸는 것 부터 시작해 짐 풀기, 운송, 청소까지 업체에 모두 맡기는 것이다. 침대와 식탁, 소파 등의 규모가 큰 가구뿐만 아니라 가전제품과 살림살이 등 다양한 짐을 포장할 수 있다. 포장이사를 맡길 때 귀중품은 미리 챙겨야 한다.


2. 반포장이사

포장이사를 할 정도로 짐이 많지 않다면 반포장이사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반포장이사는 큰 짐은 업체에 맡기고 작은 짐은 고객이 직접 포장하는 이사 방식이다. 직접 처리하기 무거운 짐을 맡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일반이사

한편 일반이사는 업체에 맡기지 않고 본인이 직접 짐을 싸고 정리까지 맡기는 방법이다. 따라서 짐이 별로 없거나 혼자 사는 사람, 직접 짐을 포장하고 정리해도 괜찮은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방식이다. 포장이사와 일반이사의 금액 차이는 얼마 없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사청소업체 선택하는 법

이사청소업체는 이삿짐이 들어오기 전 집을 깨끗히 청소해주는 서비스다. 이사청소업체를 선택할 때는 직접 이용해본 고객들의 후기를 참고해보는 것이 좋다. 우선, 창틀부터 배수구, 하수구 등 청소하기 어려운 곳까지 청소됐는지 확인해봐야 하며 서비스 내용 역시 점검해야 한다. 또한 결제 방법은 후지급 결제를 통해 청소 상황을 체크한 후 금액을 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