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新) 산업(무인점포, 수제맥주, 1인 미디어) 분야 통합 개최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오는 10월 신산업 창업박람회인 "START WEEK 2019)가 개최된다.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본 박람회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무인점포, 수제맥주, 1인 미디어 등 신산업 분야 창업박람회로 수원컨벤션센터 전관을 사용할 예정이다.

산업 동향을 반영한 국내 최초 트렌드 창업 관련 전시 진행

박람회 관계자는 "최저 임금 인상으로 인한 인건비 상승과 기존 창업 아이템의 고 비용화로 예비 창업자의 진입 및 기존 창업자의 운영 부담이 증가됐다"며 "동시에 소비 패턴의 변화로 '무인?점포자동화'가 확산되고, 10대 대상 장래 희망 순위 1위로 1인 크리에이터가 선정될 만큼 직업으로서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START WEEK 2019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2019 스타트 위크 포스터
2019 스타트 위크 포스터

핫(HOT) 한 창업 아이템 소개 및 기존 창업자에도 도움 제공

박람회에는 무인 및 점포 자동화와 관련한 다양한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며 무료 창업 강좌 등 실제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통해 신규 창업뿐만 아니라 '전환 창업'을 통한 기존 아이템의 변환, '1 점포 2 아이템'이라는 하이브리드 창업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수제맥주, 1인 미디어 창업 아이템도 동시에 진행된다. 최근 연 44%의 성장세를 보이는 수제맥주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수제맥주 창업 정보와 다양한 수제맥주를 맛 볼 수 있는 페스티벌도 열린다. 예비 유튜버를 위한 1인 미디어 장비 및 제품에서부터 교육, 컨설팅 정보도 볼 수 있으며, 1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전문 컨퍼런스도 병행한다.

2019 스타트 위크 행사구성
2019 스타트 위크 행사구성

경기 남부권 창업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 제공

2019 스타트 위크는 수원 광교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만큼 기존의 경기 북부(일산)와 서울에 집중된 창업박람회를 경기 남부로 확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참가업체에는 경기 남부 창업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2019 스타트 위크는 참가업체 조기신청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